[독후감]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를 읽고

등록일 2002.12.2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란 제목을 보았을 때 어쩌면 이 책 안에서 멋진 무언가를 찾아낼 것 같은 왠지 모를 기대감이 들었었다. 하지만 한 장씩 읽어갈수록 도대체 이 작가가 말하고 싶어 하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었다. 프랑스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나로서는 작가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들과 역설적인 문장들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다시 한번 작가를 믿고 한 장 한 장 주의 깊게 읽어보았다. 그랬더니 계속 읽어나갈수록 그 안에서 새로운 의미들을 찾을 수 있었다.
작가는 파스칼의 말대로 '인간의 모든 불행은 단 한 가지 휴식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데서 온다'는 서두로 시작해서 부드럽고 우아하고 배려 깊은 삶을 느끼게 해준 '느림'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며 느리게 살 것을 권하고 있다. '느림이라는 태도는 빠른 박자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없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느림이란 시간을 급하게 다루지 않고, 시간의 재촉에 떠밀려가지 않겠다는 단호한 결심에서 나오는 것이며, 또한 삶의 길을 가는 도안 나 자신을 잊어버리지 않을 수 있는 능력과 세상을 받아드릴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겠다는 확고한 의지에서 비롯되는 것이다.'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시간에 이끌려 정복당하기 보다는 시간을 이끄는 주체가 되어 느리고 천천히 모든 순간순간에 기회를 부여해 살아 숨쉬는 삶을 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