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담을 기다리며를 읽고

등록일 2002.12.28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모두 자신들만의 언어로 승화시키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목을 잊어버렸지만, 고등학교 때 한 번 읽고는 잠시 멍하니 있었던 동화가 있었다. 다른 애벌레들이 하늘 위에는‘좋은 것’이 있을 거라는 막연한 기대하나로 앞을 다투어 서로 밟고 올라갈 때, 주인공 애벌레는 그 모습에서 깨달음을 얻어 나비로 탄생해 하늘 위를 날아다닌다. 나는 좀 더 좋은 대학을 가야 한다는, 주변의 기대와 나의 의지에 회의를 느끼고 있었던 만큼 그 책에서 많은 위안을 받을 수 있었다. 존과 마사의 이야기에서 불현듯 ‘나에게 위안이 되겠구나’라고 생각했던 건 지금 내 마음이 고등학교 도서관에서 그 책을 읽던 당시처럼 조금은 우울하고, 불안했기 때문인 것 같다.
하버드와 우리 처지를 비교하는 것이 무리인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두 곳 모두 한가지는 공통점이 있다. 마사와 존처럼 무엇에 쫓기는 듯 몇 시간씩 앉아서 공부하고, 조금 누워있다가 다시 미친 듯이 일에 몰두한다. 정말이지 같이 그러고 있는 내가 봐도 놀라웠다. 한편으로는 ‘내가 뒤쳐져있는 것이 아닌가?’ , ‘이게 옳은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 불안하기도 했다. 마사와 존 역시 그것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그 뒤에는 피곤함이 왔으며, 일상 생활의 의미를 잃어버리고 있었다. 그러나 항상 무언가에, 누군가에게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그것을 고백한 후의 반응 때문에라도 철저히 숨겨야 한다. 분명 나를 우습게 볼 것이라는 불안감 때문에 말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마사 베그의 `아담을 위하여` 서평 3 페이지
    이 책은 하버드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준비하는 학생부부 마사와 존이 다운증후군 아이 아담을 임신해서 낳아 기르기까지의 고통과 절망, ‘정상적인’사람들이 ‘둔하고 느리고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그 아기를 통해 인간적 가치를 깨달은 ..
  • [감상문]아담을 기다리며 3 페이지
    이 책은 하버드 대학원생인 마사 베크와 존 베크 부부가 임신 초기에 양수 검사로 알게 된 다운증후군 아이를 만나고 기다리는 과정(아이가 태어나기까지 부부가 겪고 생각한 일들을쓴 책이에요. 아이를 낳으려고 결정하고, 열 달 동안..
  • `아담을 기다리며`감상문 2 페이지
    지은이 마사 베크는 이 책을 통해 한 생명의 탄생이 만든 기적과도 같은 이야기를 진실하고 잔잔한 음성으로 전해주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이성주의적 신념이 흔들릴 것에 대한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영매와 심령술사의 이야기까지 하며 ..
  • 길을 헤매다 만난 나의 북극성 (Finding Your Own North Star) 3 페이지
    저자의 직업은 마음을 다친 사람들을 위로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컨설팅을 요구하는 사람들은 어떤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그 변화에 대한 자신감을 주는 것이 이들이 할 일이다. 상처..
  • 아담을 기다리며{독후감} 3 페이지
    저번주 일요일 전주에 다녀왔다. 전주한옥마을을 구경하고 돌아가는길에 5살정도의 꼬마아이가 높은 곳에 올라가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았다. 난 아이 엄마가 어디에 있길래 왜 저렇게 놔두지 라는 생각을 했다. 주변을 살펴보니 휠체어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