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담을 기다리며를 읽고

등록일 2002.12.28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모두 자신들만의 언어로 승화시키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목을 잊어버렸지만, 고등학교 때 한 번 읽고는 잠시 멍하니 있었던 동화가 있었다. 다른 애벌레들이 하늘 위에는‘좋은 것’이 있을 거라는 막연한 기대하나로 앞을 다투어 서로 밟고 올라갈 때, 주인공 애벌레는 그 모습에서 깨달음을 얻어 나비로 탄생해 하늘 위를 날아다닌다. 나는 좀 더 좋은 대학을 가야 한다는, 주변의 기대와 나의 의지에 회의를 느끼고 있었던 만큼 그 책에서 많은 위안을 받을 수 있었다. 존과 마사의 이야기에서 불현듯 ‘나에게 위안이 되겠구나’라고 생각했던 건 지금 내 마음이 고등학교 도서관에서 그 책을 읽던 당시처럼 조금은 우울하고, 불안했기 때문인 것 같다.
하버드와 우리 처지를 비교하는 것이 무리인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두 곳 모두 한가지는 공통점이 있다. 마사와 존처럼 무엇에 쫓기는 듯 몇 시간씩 앉아서 공부하고, 조금 누워있다가 다시 미친 듯이 일에 몰두한다. 정말이지 같이 그러고 있는 내가 봐도 놀라웠다. 한편으로는 ‘내가 뒤쳐져있는 것이 아닌가?’ , ‘이게 옳은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 불안하기도 했다. 마사와 존 역시 그것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그 뒤에는 피곤함이 왔으며, 일상 생활의 의미를 잃어버리고 있었다. 그러나 항상 무언가에, 누군가에게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그것을 고백한 후의 반응 때문에라도 철저히 숨겨야 한다. 분명 나를 우습게 볼 것이라는 불안감 때문에 말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마사 베그의 `아담을 위하여` 서평 3페이지
    이 책은 하버드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준비하는 학생부부 마사와 존이 다운증후군 아이 아담을 임신해서 낳아 기르기까지의 고통과 절망, ‘정상적인’사람들이 ‘둔하고 느리고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그 아기를 통해 인간적 가치를 깨달은 ..
  • [감상문]아담을 기다리며 3페이지
    이 책은 하버드 대학원생인 마사 베크와 존 베크 부부가 임신 초기에 양수 검사로 알게 된 다운증후군 아이를 만나고 기다리는 과정(아이가 태어나기까지 부부가 겪고 생각한 일들을쓴 책이에요. 아이를 낳으려고 결정하고, 열 달 동안..
  • `아담을 기다리며`감상문 2페이지
    지은이 마사 베크는 이 책을 통해 한 생명의 탄생이 만든 기적과도 같은 이야기를 진실하고 잔잔한 음성으로 전해주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이성주의적 신념이 흔들릴 것에 대한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영매와 심령술사의 이야기까지 하며 ..
  • 길을 헤매다 만난 나의 북극성 (Finding Your Own North Star) 3페이지
    저자의 직업은 마음을 다친 사람들을 위로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컨설팅을 요구하는 사람들은 어떤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그 변화에 대한 자신감을 주는 것이 이들이 할 일이다. 상처..
  • 아담을 기다리며{독후감} 3페이지
    저번주 일요일 전주에 다녀왔다. 전주한옥마을을 구경하고 돌아가는길에 5살정도의 꼬마아이가 높은 곳에 올라가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았다. 난 아이 엄마가 어디에 있길래 왜 저렇게 놔두지 라는 생각을 했다. 주변을 살펴보니 휠체어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아담을 기다리며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