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길을 읽고

등록일 2002.12.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연탄길이라...난 이 책이 세상에 알려지기 전에 제목의 향수(鄕愁)에 매료되어 책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 어릴 적 그 추운 날씨에 집 뒤편에 있는 연탄을 집어 와서 시간 맞추어 갈아야 했던 그 시절 연탄의 가스냄새가 정겹게 느껴지던 때가 있었다. 연탄재를 키보다 더 높게 쌓는 재미도 있었고, 연탄재를 굴려가며 눈사람을 만드는 재미도 있었다. 연탄재를 부수는 느낌 또한 어느 놀이 이상 재미있었다. 추억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 내려갔다. 다른 책 같으면 전체가 이어지는 내용이지만 이 책은 작은 이야기들의 묶음이어서 읽는데 부담이 없었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경험하고 듣고 느꼈던 것들을 썼다. 허황된 세계를 추구하는 이상주의 작품이 아니라 내 주변에서 내가 모르는 사이에 행해졌던 이웃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이다. 가난한 아이들에게 탕수육을 무료로 주는 이야기, 가난하여 남이 남긴 고기 몰래 싸 와서 먹는 이야기, 부모가 어렵게 고생하여 눈물로 자녀를 키우는 이야기 등 눈물 어린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각각의 이야기마다 생각 없이 읽을 수 없을 정도로 가슴이 찡한 사랑의 이야기들이다. 책의 이야기가 하나씩 끝나갈 때마다 저자는 마지막에 생각할 수 있는 말을 던진다. “우리의 삶이 꺼져 갈 때마다 우리를 살리는 것은 우리 자신이 아니라 다른 이들의 헌신적인 사랑이다.” “세상이 아무리 비인간적이고 이기적으로 변해 간다 해도 사랑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다.” “사랑은 주는 사람의 마음속에 더 오래 남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 탄 길 1페이지
    사실 요즘의 세상은 자기중심적이며, 인정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삭막한 사회가 된 것 같기도 하고, 날마다 TV를 통하여 전달되는 각종 사건과 사고를 보더라도 이제는 더 이상 많은 사람들과 정을 나누며, 삶을 이야기 할 수 ..
  • 이철환의 연탄길을 읽고 2페이지
    연탄은 지금 현재로는 사회에서 점점 보기가 힘들어 지고 있다. 작으만한 달동네 같은 곳에 가게 된다면 그나마 아직은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까지 발전을 하기 전부터 우리의 방과 몸을 따뜻하게 해주었던 연탄..
  • [국어]연탄길을 읽고 2페이지
    이 책을 읽어보니까 저자가 정말 열심히 돌아다니며 내용을 모은 것 같기도 하고 관찰을 정말 열심히 한 것 같다. 공동화장실 앞에서 줄을 서서 본능과 싸워야 하는 산동네 사람들의 희망 이야기, 질병이나 장애가 있는 자식과 함께..
  • 연탄길-이철환 2페이지
    연탄길이라는 책제목에 이끌렸다. 연탄을 요즘 찾아보기란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우리의 기억속에 남아있거나, 혹은 가난한 우리 이웃들 사이에서나 가끔씩 볼수 있는 것.. 인간은 그렇다. 내가 직접 겪지 아니한 이야기는 쉽게 ..
  • [출판과 잡지] 책 `연탄길` 출판 편집 분석 9페이지
    6. 연탄길이 발행된 뒤, 세상에 알려진 이야기나 사회에 끼친 영향 연탄길은 2000년 12월 13일 KBS 1TV를 통해 소개된 후 그 내용이 알려지면서 현재 전국 대형서점에 부동의 베스트셀러로 랭크되어 있는 책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연탄길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