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보바리 부인을 읽고

등록일 2002.12.2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정말 책읽고 쓴겁니다. 많은 도움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플로베르의 소설인 보바리 부인은 사실주의 문학의 첫 대표적인 걸작으로 뽑힌다. 그 이유는 당시로서는 놀랄 만큼 노골적인 묘사로 여주인공의 행동을 서술하고 있으며 그 이유로 풍기 문란 혐의로 기소되기까지 한 작품이었으나 결국 무죄로 판결된 작품이다. 이 사건으로 플로베르의 이름은 일약 유명해졌으나, 그보다 이 작품의 진가는 엄격한 문체상의 연마와 긴밀한 구성에 있는 것이다. 사실 이 작품을 실제로 읽으면 내용상에는 그렇게까지 긴박하고 흥미롭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으나 문체상의 아름다움이나 치밀한 묘사는 나무랄수 없게 많이 만끽할 수 있었다. 사실 처음에는 기말고사 레포트로 고리오 영감을 제출하려 했었다. 두 작품을 다 읽어보니 고리오 영감 또한 사실주의 문학의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 작품이며 고리오 영감의 딸들에 대한 지극 정성의 일방적 사랑과 라스티냐크의 출세를 향한 야망 또한 그 시대의 자본주의 사회에 영향을 받은 "돈"의 영향 등이 잘 나타나 있는 작품이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보바리 부인에 대하여 느낀 점도 많고 하고싶은 이야기가 더 많아 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 이 작품의 작가 플로베르는 거리의 개업의인 드라마르 사건에 관하여 쓰기를 친구들에게 권유받는다. 한 소시민의 아낙네가 간통을 하여 빚에 몰린 끝에 자살하는 이 사건은 보바리 부인의 소재가 되게 된다. 이야기의 처음 부분은 보바리의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방탕했던 그의 아버지 때문에 어머니는 늘 마음이 불안하기만 했고 아무것도 그녀의 기대처럼 되게 할 수가 없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보바리 부인 1 페이지
    이상을 이상으로 보지 못하고 현실이 되지 못하는 것에 경멸하는 엠마에게는 유일하게 ‘모든 것이 정열이고 희열이고 도취인 그 멋진 무언가 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바로 죽음이 아닐까 하는 극단적인 생각도 든다는 것이다. 엠마..
  • 보바리부인 3 페이지
    보바리 부인은 샤를르의 아내 엠마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이다. 먼저 그녀의 남편 샤를르가 등장한다. 우둔하기는 하지만 뭐든지 열심히 하는 학생 샤를르는 의사가 된다. 그는 개업을 하기 위해 어머니의 권유로 돈 많은 연상의 ..
  • [보바리부인] 플로베르 『보바리부인』 1 페이지
    엠마는 항상 이상만을 추구하여 자신을 사랑하지만 낭만적이지 못한 샤를르를 미워하게 된다. 그러면서 만나게 되는 레옹이라는 문학을 좋아하고, 음악을 좋아하는, 자신과 대화가 통하는 상대를 만나 기뻐하고 좋아하게 된다. 처음에는 ..
  • [독후감] ‘마담 보바리’를 읽고 (그녀에 대한 나의 생각) 2 페이지
    ‘부인’이라는 말의 어감은 조금 묘하다. 부인들에게서 풍겨지는 표면적인 정숙함 속에서 나오는 속되고 욕정적인 환상 때문인지 에마 부인, 나비 부인, 자유 부인 그리고 최근의 젓소 부인과 그 친구들까지 우리나라의 부인은 야한 ..
  • 플로베르의 보바리 부인을 읽고 2 페이지
    샤를 보바리는 아들의 출세에 모든 희망을 걸고 있는 어머니의 열성에 의해, 한 번은 실패했으나 의사시험에 합격하여 토스트에서 개업했다. 어머니는 연금 1200리브리라고 자처하는 45세의 과부 에로이즈를 며느리로 맞는다. 그러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