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록일 2002.12.2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많은 사람들이 이 질문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지만 누구에게나 맞는 진리는 없는 것 같다. 이 대답은 어느 누구도 할 수 없는 어려운 질문임과 동시에 누구나 대답할 수 있는 쉬운 질문인 것 같다. 이 질문에 대한 정답으로 난 어떤 학자들의 또는 지식인들의 대답보다는 내 주변의 사람들 평범한 사람들의 대답이 정답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는 각기 다른 자신의 삶을 살고 있다. 삶이 어떤 이에게는 힘들고 불행한 일처럼... 그래서 빨리 끝났으면 하는 그런 시간들로 여겨질 수도 있고, 또 어떤 이에게는 만족스럽고 행복한 시간들로 여겨질 수도 있을 것이다. 삶을 이렇게 다르게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선천적으로 타고난 생각의 차이일까? 자라난 환경의 차이? 지식의 차이? 아님 경제적인 차이일까? 나는 자신의 그 상황을 받아들이는 생각의 차이, 가치관의 차이 라고 말하고 싶다. 개인의 생각, 가치관은 순간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가 서로 상호관련하여 상호영향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것과 자라난 환경, 가지고 있는 지식 차이 등등...이러한 것들이 서로 작용하여 만들어 진 것이다.
우리가 흔히 듣는 말 중 " 반 밖에 안 남았네~ 반이나 남았네..." 이 말은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따르는 대표적인 말이다. 상황을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느냐? 아님 상황을 인정하지 못하고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느냐?
삶과 죽음도 마찬가지이다.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따라서 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세종서적 미치 앨봄 지음/공경희 옮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A+ 3 페이지
    독후감 이 책은 루게릭 병에 걸리기 전까지 브랜다이스 대학에서 평생 학생을 가르친 모리 슈워츠 교수와 그의 제자 이자 책의 저자인 미치 앨봄 은 TV를 통해 우연히 그의 대학시절 교수가 불치의 루게릭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
  • 모리와_함께한_화요일 독후감 감상문 2 페이지
    삶과 죽음,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며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할 때가 과연 몇 번일 까?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알차게 보내고 있는 걸까? 사람들은 인생을 살면서 지금 현재를 가장 많이 생각할 것이고 보통 대부분은 죽음을 걱..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2 페이지
    이 책은 미치앨봄 이란 저자가 그의 대학 때 교수님이었던 모리와의 마지막 수업을 역은 책이다. 유명한 스포츠 칼럼니스트였던 미치앨봄은 어느 날 우연히 텔레비전의 한 토크쇼에서 그의 대학 교수였던 모리를 보게 된다. ..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3 페이지
    대학교 1학년 때, 죽음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져 본 적이 있었다. 직접 유서를 쓰고, 그것을 낭독하면서 울어보기도 하고, 관에 들어가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 순간 곁에 있는 모든 사람들..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 / 서평 2 페이지
    고등학교 때 한번 읽었었는데, 사실 그 땐 이 책이 그렇게 좋은지 몰랐다. 그냥 베스트셀러여서 읽었던 것 같다. 거의 7~8년이 지난 지금 읽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내게 특별한 느낌과 생각, 감동을 주었다. (은화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