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영화] 감명깊에 본 작품 비판하기 - 영화 <하얀방>을 보고..

등록일 2002.12.2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3 주전쯤 한 영화가 개봉했다. 정준호 이은주 라는 스타플레이어들이 연기를 해 사람들의 이목을 이끈 작품 <하얀방> . 첨에 이 영화를 보려고 할때도 선뜻 내키진 않았다. 그 전에 한 스포츠신문에서 이 작품에 대한 사건들을 몇 차례 접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영화의 여자주인공이 잠시 잠을자다가 꿈에서 어떠한 장면을 보았는데 1 시간후 포스터장면 촬영이
이 장면과 똑같다는 것과 (이 영화는 미스테리·호러물이다) 정준호와 신인 연기자가 작품을 위해 찍은 비디오가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는 등의 사건들이 일어났었고, 그때까지만 해도 내가 영화관을 가서 이 영화를 보게될 줄은 몰랐다. 그러나 이 영화를 보고 난 후에는 단지 영화만을 보고 집으로 향한 발걸음을 돌리게 되는 것이 아니라 내 머릿속에는 무엇인가 커다란 느낌이 안겨지게 되었다. 1 시간 30 분의 짧은 시간동안 낙태에 대해서 사람들의 짧은 지식과 그것에 대한 감독의 생각들을 엿볼수 있었다.
<하얀방>의 기본적인 시놉시스부터 알아보자면 이 영화는 시작부터 기이하다. 괴기스러운 문자들이 굿판에 맞추어 춤을 추듯 영화의 시작부터 누비며 보는 관객들의 시선을 잡아먹는다. 그렇게 시작해서 몇 분동안 더욱더 혼란에 빠지듯이 그러한 광경들을 목격하게 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