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지와 방법을 결정하는 과정(미국)

등록일 2002.12.2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1.어느 나라로 어학연수를 떠날 것인가?
2.미국 어느 지역으로 갈 것인가?
3.어떤 어학연수기관을 선택할 것인가?
4.어떤 학교에서 연수를 받을 것인가?

본문내용

연수 목적에 따라 연수기관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

1.진학을 목표로 할 것인가, 단순히 영어공부만 할 것인가?
-진학을 목표로 한다면 가능한 한 자신이 전공하려는 학과를 개설하고 있는 대학으로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단순히 영어공부만 하려는 경우라면, 한국인이 많이 사는 지역을 가급적 피하고, 영어를 모르면 생활이 곤란할 정도로 재미동포가 적은 중남부 지역이 좋다.

2. 숙소는 어디로?
-어학연수기관에 따라 기숙사 이용이 가능하기도, 그렇지 않기도 하다. 미국학생들과 방을 같이 쓰는 행운을 얻는다면 최상의 연수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미국인 가정에서 하숙을 하는 것도 말과 문화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따로 생활하기를 고집하는 학생들은 아파트를 빌려서 생활할 수도 있으나, 연고자가 없다면 현지에서 1-2개월쯤 생활하면서 현지 주택 사정 등을 파악한 다음 방을 구하도록 한다.

3. 경비는 얼마나 쓸 것인가?
- 자신이 공부할 지역과 어학연수기관은 개인의 재정 능력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일반적으로 사립대학 부설이나 사설기관보다는 주립대학 부설기관이 학비가 싸고, 대도시보다는 소도시가 생활비가 적게 든다. 연수비용이 저렴한 지역으로는 Nevada, Arizona, Oklahoma, Texas, Kansas, Arkansas 등 중남부주들을 들 수 있으며, 1개월 어학연수 및 숙식 비용은 약 1,100 - 1,500달러 정도이다.
반면에 New York이나 L.A. 등 대도시에 있는 유명 어학연수기관의 1개월 어학연수 및 숙식비용은 약 2,000달러이상이 된다. 어느 어학연수기관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연수비용이 엄청나게 달라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세 가지 외에도 기후, 도시규모, 수업 정원, 교수진 등을 꼼꼼히 따져 보고 정해야 후회 없는 어학연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참고한 홈페이지는 자료 군데군데에 나와있어요~*
많은 도움 되세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