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의 모든것

등록일 2002.12.20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모차르트의 모든것 전부다 있습니다.

목차

1. 모차르트의 생애
2. 작품
3. 감상문
4. 마치면서

본문내용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는 하이든과 더불어 고전파의 양식을 확립시킨 대표적 작곡가이다. 그는 짤쯔부르크에서 대사교(大司敎) 궁정에서 일하는 음악가 요한 레오폴트 모차르트와 안나 마리아의 막내아들로 1756년 1월 27일 태어났다. 그의 부친은 볼프강의 출생 이후에도 궁정작곡가의 칭호를 받았으며, 부악장의 지위에 취임하기도 하는 등 많은 활동을 했다. 또한 그녀의 누이 나네를도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다고 알려진다. 모차르트의 신동으로서의 음악적 재능은 음악사상에서도 유명한데 이것은 아들의 재능을 재빨리 발견한 레오폴트의 교육의 덕이 크다고 하겠다. 그는 3세 때 클라비어를 연습하는 누나 나레를을 보고 혼자서 3도 화음을 맞추어 쳤으며, 4세 때에 클라비어에 의한 음악공부를 시작했고, 5세 때에는 작곡도 시도했다고 하는데, 이 사실로 미루어 보아 현재 남아있는 가장 초기의 작품은 지금까지 알려진 메뉴엣 G장조가 아니라 그 이전에도 안단테 C장조등 4곡이 있음이 발견되었다. 밖에도 그의 천재성을 말해주는 에피소드는 셀 수 없이 전해지고 있다.
1762년과 1764년의 두 차례에 걸친 뮌헨 여행과 1764년의 빈 여행 등은 모차르트의 음악적인 성장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여행을 통해 여러 양식의 음악과 음악가들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귀중한 실천적 교육의 자리이기도 했던 것이다. 당시 41세였던 괴테가 7세인 모차르트의 연주를 듣기도 했다. 말하자면, 짤쯔부르크의 음악적 환경, 부친 레오폴트의 교육적 배려, 거기에 여행으로 얻어지는 음악적 성과의 세가지 요소가 모두 결정적 요인이 되었다고 하겠다.
자서 작곡공부도 하고 있었다고 하는데 그의 노트엔 K.6V.15a- K.6V.15ss의 소곡이 포함되어 있다. 1765년에 영국에서 떠나 네덜란드로 향했고 헤이그와 암스테르담을 거쳐 다시 파리에 닿았다. 그 뒤 스위스의 제네바등지와 독일의 뮌헨으로 , 1766년 11월말에는 짤쯔부르크로 돌아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