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

등록일 2002.12.2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피임에 관한 자료를 주제별로 정리한 것입니다..

에이플러스 받은 자료니까 많은 참고 하세요 ^^

목차

피임의 역사
완벽한 피임방법
정관수술
자연피임
응급피임약

본문내용

인간에게는 인류의 어떤 존재도 지니지 못한 특수함이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서로간의 섹스를 생식의 기능뿐만 아니라 즐기기 위한 수단으로 쓰여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간은 섹스를 통한 쾌락과 섹스로 인한 임신이라는 두 가지 상충된 문제에 있어서 오래 전부터 고민하고 그 해결책으로 피임이라는 수단을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하며 추구하게 되었다.
피임이란 난자와 정자가 수정되지 않도록 하거나 수정란이 자궁 안에 착상하지 못하도록 하는 인위적으로 예방 조치를 말한다. 피임을 위해 고대 이집트인들은 기원전1850년경 악어 배설물과 꿀로 만든 약재를 질 내부에 넣어 사용했는가 하면, 기원전 1650년경에는 아카시아나무를 가루 내어 헝겊에 싼 뒤 여성의 자궁 속에 넣었다는 기록도 있다. 이는 아카시아에 함유돼 있는 약산성 ‘아라비아고무가’가 정자를 죽일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었다. 기원전 320년경 그리스에는 사자의 자궁이나 고양이의 간, 어린이 이빨 등으로 만들어진 피임부적을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인도에서는 기원전 50년경 암염조각에 기름을 적셔 자궁경부에 맞춤으로서 피임하는 방법을 썼다. 기원전 18년 그리스에서는 히말라야 삼목 기름에 올리브유와 부패한 우유를 섞어 연고 식으로 만들어 쓰기도 했다. 또한 고대중국에서는 여성들이 임신을 막기 위해 산 올챙이를 삼켰고, 남성들은 목화씨의 추출 액인 가시풀(gossypol)을 사용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