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

등록일 2002.12.2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 차 례
■ 내 용
■ 저자 및 역자 소개

본문내용

『겅호(Gung Ho!)』는 실화를 바탕으로 침몰 직전의 회사가 회생하는 과정을 감동적이고 체계적으로 다룬 이야기이다. 다 쓰러져가는 월튼 제2공장의 책임자로 발령받은 페기 싱클레어. 출근 첫날 공장을 둘러본 페기는 절망감에 빠진다. 공장은 최하위 수준의 실적을 올리고 있었고 직원들은 이미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의욕을 잃은 상태였다. 절망과 타성만이 가득한 공장을 살리기 위한 방법을 궁리하던 그는 출하 부서 운용 관리자 앤디 롱클로우를 만나게 된다. 앤디로부터 출하 부서에 전파시킨 '겅호 정신'에 대해 들은 페기는 이것을 전 공장으로 확산할 것을 결심한다. 그러나 시간이 문제였다. 겅호를 완전히 정착시키는 데에는 5년 이상이 필요했지만 그들에게는 고작 1년이라는 시간밖에는 주어지지 않았다. 그들은 직원들의 얼굴을 떠올리면서, 앞으로 일어날 수많은 고통을 이겨내고 공장을 살려내겠다는 열정을 보였다. 페기는 겅호의 첫 번째 비결인 다람쥐의 정신을 배우기 위해 앤디와 함께 숲속으로 향한다. 페기는 다람쥐들을 유심히 관찰한 결과 다람쥐들에게서 독특한 생존을 발견하게 되었다. 다람쥐들이 먹이를 모으는 일은 단순히 먹이를 나르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으며, 그들에게는 그 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동기 부여가 된 것이었다. 만약에 월튼 제2공장 직원들이 다람쥐들처럼 일을 한다면 공장의 실적은 놀랍게 올라갈 것이라고 판단한 페기는 공장에 다람쥐의 정신을 주저없이 적용시켜 나갔다.

참고 자료

저자 : 켄 블랜차드
현재 매사추세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있으며 켄블랜차드컴퍼니의 회장이며 경영 컨설턴트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1996년에는 전미 인재개발대회에서 주는 상을 받기도 했다.
그의 책은 전세계 25개국 언어로 번역되었고 1200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1분 경영자』『열광적인 고객만들기』(공저) 등이 있다.

저자 : 셀든 보울즈
오드투조이의 사장이자 지금은 7500만 달러의 회사로 큰 도모개솔린의 창립자이다. 저서로는 『열광적인 고객만들기』(공저)가 있다.

역자 : 조천제
한국 블랜차드컨설팅그룹(주) 대표이자 경기대 심리학과 교수이며 고려대 대학원에서 기업 교육을 가르치고 있다. 고려대학교 교육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는 산업심리학을 전공했다. 사단버빈 중앙교육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한국행동과학연구소 조직개발 연구부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학 강의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27년간 강의해온 기업체 산업훈력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