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요리] 회석요리

등록일 2002.12.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회석요리에 대한 주제로
예전에 도서관과 인터넷을 참고하여, 회석요리에 대해
일목요연하면서도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회석요리
-코스요리로 순서대로 설명

초밥
-먹는법과 예의

생선회와 유뷰초밥

본문내용

회석요리는 서양요리로 치자면 코스요리에 해당된다. 회석요리는 진미(사키쯔케), 전채(젠사이), 맑은국(스이모노), 생선회(오쯔쿠리), 구이요리(야키모노), 조림요리(니모노), 튀김요리(아게모노), 찜요리(무시모노), 초무침(스노모노), 식사(고항), 과일(구다모노)의 순서로 모두 11가지가 나온다.
◑ 종류와 먹는 방법 ◐

♠ 진미 주문한 요리가 나오기 전에 제공되는 요리. 주로 우리나라의 맵지 않은 젓갈종류와 어란 같은 마른안주로 2점씩 담겨져 나온다. 요리가 나오기 전 술안주로 즐기라는 뜻이 담겨 있다.

♠ 전채 정식코스요리는 전채에서 시작된다. 진미와 전채요리는 대체로 작은 그릇에 담겨 있으므로 그릇을 손으로 잡고 먹는다. 요리는 술과 교대로 먹는다. 그릇을 놓여진 요리 접시 바깥에다 놓으면 다 먹었다는 표시이다.

♠ 맑은국 맑은 국은 술안주로 입안에 남아있는 단맛을 씻어내는 역할을 한다. 맑은 국을 먹을 때에는 우선 왼손으로 그릇을 잡고 오른손으로 뚜껑을 열어 오른쪽에 놓는다. 그런 다음 국물에 떠 있든 기노메(산초잎)나 미쓰바 등은 젓가락을 이용하여 자기 쪽으로 가볍게 끌어당기듯이 하여 계절의 향기를 즐긴다. 국물을 한 모금 마신 후 내용물을 젓가락으로 집어먹고 다시 국물을 마시는 방법으로 국물과 내용물을 번갈아 먹는다. 조개 국 등의 경우에는 젓가락으로 조개를 바깥쪽으로 밀면서 마신다. 맑은 국을 먹을 때 주의할 점은 우리 나라와는 달리 숟가락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