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제라블

등록일 2002.12.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소설속에 일어나고 있는 법적인 문제를 다룬 리포터입니다.

본문내용

19세기의 가장 위대한 소설가 중의 한 사람, 프랑스의 빅토르 위고는 법과 인간의 문제를 총체적으로 관찰한 사람이다. 『레 미제라블』을 위시한 수많은 작품을 통해 위고는 법이라는 공동체의 질서에 매달려 살고 있는 인류 전체에 대해서 종합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시, 희곡, 소설, 평론 등 거의 모든 문학 장르에 걸쳐 전개된 광활한 위고의 문학세계는 주제에서도 인간사의 모든 영역을 망라하고 있다.
『레 미제라블』은 위고의 대표작이다. 1848년 프랑스의 2월혁명 2년뒤에 브뤼셀과 파리에서 동시에 간행되었다. 위고의 인도주의적 사상의 집대성이라고 할 만한 작품이다. 제목이 나타내듯이, 사회의 비참한 희생자들을 주인공으로 하여, 혁명 때의 프랑스 사회를 장대한 서사적인 소설세계로 그려냄으로써 위고의 이름을 세계에 떨치게 되었다.
『레 미제라블』은 단순한 낭만 소설이 아니다. 사회에 만연한 부정과 인권유린의 도구가 된 법의 죄과를 고발하는 시대적 대 서사시이다. 이성만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보장해주지 못한다는 기본 명제에서 출발하여, 가난으로 인한 재난과 불행에 인간성이 유린당하지 않는 사회를 건설하고자 하는 염원의 표현이다. 일곱 명의 굶는 조카들을 위해서 빵을 훔친 죄로 각종 가중처벌 끝에 도합 19년의 옥고를 치른 장 발장은 “사회가 법의 이름으로 짓밟아버린 개미 개끼다” 라고 위고는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