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브랜드비교

등록일 2002.12.1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 크리스찬 디올 *
* 샤넬 *
* 베르사체 *
* 아르마니 *

본문내용

크리스찬 디올은 고급스러움을 가장 여성스럽게 표현하는 브랜드로 크리스찬 디올은 1905년 프랑스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다분히 예술적인 소질을 발휘하며 드로잉 실력이 뛰어났던 그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패션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세계 제2차 대전으로 황폐화 되어있던 당시의 상황으로 인해 군인복같은 남성스러운 옷을 입던 프랑스 여성들에게 새로운 스타일의 여성스럽고 엘레강스한 옷을 선보이며 큰 파장을 일으켰다. 뉴룩이라 일컬어지는 여성의 신체미를 충분히 살린 복고풍의 로맨티시즘은 당시의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가냘픈 허리라인, 둥근 어깨선과 아래로 갈수록 넓게 퍼지는 A라인 스타일로 프랑스 뿐 아니라 미국에까지 전해져 모든 여성들로 하여금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자극하며 그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또한 이것은 근래에 다시 나타나고 있는 경향으로 21세기에 표현된 로맨티시즘은 절제된 아름다움과 품격있는 여성스러움을 표현한 것으로 새로운 세기에 등장한 로맨틱 스타일은 단순한 공주풍이 강조된 스타일이 아니라 절제된 아름다움과 여성스러운 측면을 동시에 표현하는 양상이 지배적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