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새벽을 깨우리로다

등록일 2002.12.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김진홍 목사. 사실 나는 이분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한다. 가끔 친구들이 학교에 김진홍 목사님이 오신다면서 말하길래 기독교분야에서 대단한 분이구나 라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 그러다 기독교와 이해란 시간에 레포트로 『새벽을 깨우리로다』 라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오라고 하길래 그제야 김진홍 목사님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김진홍 목사님은 경북 청송에서 태어나 우리 학교 철학과와 장로회 신학대학을 마치신 분이었다. 그렇다면 우리 학교 선배님이신 셈이다. 친구들이 왜 김진홍 목사님이라면 크게 떠들곤 했는지 이제야 알았다.
그러나 김진홍 목사님도 어린 시절부터 줄곧 기독교만을 믿어왔던 것은 아니었다. 대학에 들어서면서 성경의 내용이 미신과 과장에 차있는 것 같고 교회는 위선자들의 모임같이 느껴졌으며, 예수가 처녀에게서 태어났다는 이야기, 물위를 걸었다는 이야기,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다는 이야기, 모세가 바다를 지팡이로 갈랐다는 이야기,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한 이야기 등등 모두 미신이거나 단순한 신화에 지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결국 대학교 2학년 때 어느 여름날, 영국의 철학자 버트란트 럿셀의 저서 『나는 왜 크리스찬이 아닌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