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불교에 대한 나의 견해

등록일 2002.12.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불교에 대한 전문적 내용이 아니구여.. 내가 생각하는 불교를 2장썼음니다... 혹시 시험답안으로도 괞찮을듯싶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답사에서는 인간과 불교문화에 대한 연관성을 찾아보려고 노력했다. 이 글에서는 먼저 내가 생각하는 불교와, 중국 문명이 시작된 황하에서 중국인들이 생각하고 받아들이는 불교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나는 종교라는 개념에 대해 그다지 좋지 않은 관념(혹은 듣는 이의 입장이나 생각에 따라서는 편견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을 가지고 있다. 자기 자신의 가치관에 대한 확신이 없거나 자기의지가 약한 사람들이나 믿는 것쯤으로 생각해 왔다. 그러나 다른 종교와 달리 불교라는 종교에 대해서만은 예외적이 생각을 가지고 있다. 내가 생각하는 불교란 그저 어떤 절대자에 대한 신봉이 아닌 인간으로서 가져야하는 자연스러움을 깨우쳐 주는 종교라고 생각한다.

살아가는 데 있어 우리가 가져야하는 자연스러움이란 인간과 인간사이에서의 기본, 또 인간이 가정 속에서 사회 속에서 지켜야 하는 질서들을 뜻한다. 이러한 기본을 알게 하는 것이 바로 불교의 가르침이 아닌가 싶다. 억지로 무엇인가를 강요하고 또 그것을 일방적으로 추종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그 가르침을 느끼고 행하는 데에서 인간의 신체와 양식을 더욱 여유 있고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