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예술로서의 서예

등록일 2002.12.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의 삶은 많은 활동이 있다. 정치부문, 경제부문, 사회부문 외에도 많은 활동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을 우리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창조 활동과 비창조활동이다. 인간은 이 두 활동중에 하나에는 늘 참여하고 있다. 그러나, 사람이 창조 활동에 참여하더라도 대부분은 단순한 기계적 활동인지라 진정한 창조활동이라고는 말하기가 힘들다. 그리고 그것은 대부분 생계에 관련된 연명의 수단인 것이다. 이러한 창조활동은 인간은 자유롭게하기 보다는 얽매이게 만들어 사람들에게 여가가 필요 하게 만든다. 사람들은 이 자유의 시간 또한 창조적인 활동 비창조 활동으로 나뉘어 진다. 그 창조적인 활동 중의 하나가 예술이 다. 그러므로 이 예술은 단순한 기술이 아닌 것이다. 여기에서 보는 것과 같이 예술과 기술의 차이중의 하나는 생명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예술 활동은 인간사회에서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 고대인들의 동굴 벽화나 장신구등에서 우리는 오랜된 인간의 예술성을 알 수 있다. 모든 나라에 예술이라는 단어는 있다. 이러한 단어의 공통점은 기술과는 다른 어떤 것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예술은 감상 으로서의 예술과 창조 과정으로서의 예술로 나뉘고 다시 창조활동은 몇 단계로 나뉜다.

참고 자료

생활과서예중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