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과 심리] 영화 '판타스틱소녀백서'의 의상과 심리

등록일 2002.12.17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23점/25점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 소개
2. 영화 속 등장인물 소개와 의상 분석
3. 영화 속 의상에 대한 나의 리포트 방향
4. 영화 속 의상의 객관적 평가

본문내용

다른 사람 무안주기, 광고 읽고 장난전화하기, 뻔뻔스런 성 농담하기…. 언뜻 엽기적이고 괴짜처럼 보이는 이니드와 레베카는, ‘유령 같은’ 현대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웃사이더일 뿐이다. 주류로 살아가기엔 불행히도(!) 이들은 너무나 똑똑하고 너무나 예민한 감수성을 갖고 있다. 특히 이니드에겐 하룻밤만 지나면 쇼핑몰과 커피숍이 하나씩 들어차고, 사람들의 관계는 1차원적인 이 현실이 진저리 날 뿐이다. 아빠는 딸을 사랑하는 듯하지만, 도대체 딸의 고민이 뭔지 모르는 평범한 중년이다. 여름학기 미술선생은 이니드의 재능은 알아보지 못한 채, 작품이 되든 안되든 뭐든지 ‘의미’만 갖다 붙이면 예술이라 생각하는 의미지상주의자다.

이런 이니드 앞에 낮에는 평범한 회사직원이지만, 밤에는 재즈와 블루스 레코드, 옛날 광고포스터 수집이 취미인 40대 남자 시모어(스티븐 부세미)가 나타난다. 남들과 어울리기 꺼리고 또 그런 자기자신을 경멸하는 시모어에게 이니드는 진정으로 애정을 느낀다. 그것은 사랑보다도 진한 동질감이다.

인종차별, 속물주의, 근엄주의, 물질주의 ... 이런 현대 사회에 대한 온갖 풍자와 비판으로 가득 차 있는 이 영화는 끊임없이 웃음을 터뜨리게 한다. 조숙하고 시니컬하면서도 어느 순간 10대임을 숨기지 못하는 이 맹랑한 소녀들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그렇기에 이니드가 대책없는 세상의 출구를 찾지 못하는 영화의 엔딩은 더욱 가슴을 아리게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