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왜 소중한가? (기독교적 입장)

등록일 2002.12.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이 왜 소중한가...참 거시적으로 밖에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이다. 하지만 인간은 소중할 수밖에 없는 존재이다. 인간이 만물의 영장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많은 뜻을 내포하는 말이라고 생각된다. 인간에게는 다른 생명체가 가지지 못한 특성들이 많다. 인간은 생각하고 판단할 줄 알며 이것을 이성이라고들 한다. 여기에서 동물도 생각할 줄 안다고 말할 사람이 있을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동물의 생각이나 판단은 인간의 지혜에 미치지 못한다. 동물이 인간과 같은 수준으로 생각하였더라면 지금쯤 인간과 더불어 살고 있어야 되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더 중요한 한가지는 인간은 사랑할 줄 안다. 동물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인간이 이성만 가지고 있었더라면 어쩌면 지금의 사회같이 발달된 문명의 혜택을 누리지 못했을 것이다. 이 모든 과학기술이나 정치, 경제적인 산물들이 사랑이 없이 오직 사람의 지식으로만 발달되고 이어져 왔다면 지금의 세상은 벌써 파괴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자신의 이익밖에 몰랐을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기독교인으로써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말한다면 인간은 하나님이 지으셨기 때문에 소중하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어졌으며 이 형상이라는 것은 인격을 뜻한다. 그렇다. 인간에게는 인격이라는 것이 있다. 이 인격이란 character를 말한다. 이것은 앞에서 말한 이성적인 측면과 사랑의 성품이 모두 합하여진 것이다. 인간은 동물과 식물, 즉 만물을 다스리게끔 만들어졌다. 인간은 만물을 다스리고 지배하는 입장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기독교는 인간을 어떻게 보는가 3페이지
    1)들어가는 말 인간은 단순한 하나님의 피조물일 뿐만 아니라, 성경으로 특별한 계시를 주어 영원히 그와 함께 그의 나라에서 동행 할 기회를 주실 만큼, 각별한 보호의 대상이다. 그러나 자연과학은 인간을 그냥 있는 모습 그대로..
  • 기독교의 발생과 기독교 사상 7페이지
    기독교의 발생 예수는 대략 B.C. 4년경 헤로데 대왕의 치세 말기에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B.C.6세기 경 유대교가 바빌론 유수기를 거쳐, 페르시아의 키루스대왕의 귀환 명령과 성전 건립 허락을 바탕으로 비로소 체계..
  • 기독교와 현대사회 - 인간 불행의 근원 (현대사회에서의 인간의 가치관, 본질성, 이성, 이.. 29페이지
    현대사회에서의 인간은 고독하고 불안과 공허함을 느낀다. 하나님과 소통하였던 인간은 원죄로 인하여 하나님과 분리되고 소통이 끊어져버린 탓이다. 이에 인간은 고독과 불안, 공허함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일이 가장 중요하며..
  • [기독교교육개론] 기독교와 기독교에서의 인간 - 기독교 신앙과 기독교 교육의 핵심 및 기독.. 3페이지
    1. 기독교 교육 기독교 신앙은 인간은 하나님을 창조주로 믿고 그의 절대 주권을 신앙으로 고백하게 될 때에 혼돈과 흑암의 세상을 살면서도 빛과 질서의 삶을 체험할 수 있으며, 죽음의 세계에 살면서도 부활의 삶을 맛 볼..
  • 인간복제에 대한 종교계의 견해 분석 5페이지
    1. 기독교의 견해 ‘한기총 생명윤리포럼’에 의하면 생명의 시작에 관해 다양한 학설이 존재하는데, 수정순간을 시작으로 보느냐, 착상, 심박동개시, 뇌파 작동 시점, 자체 생존가능 시점, 분만 등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인간이 왜 소중한가? (기독교적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