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유럽 각국의 문화와 유적

등록일 2002.12.16 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행한것을 바탕으로 여러 설명도 덧붙여서 쓴 레포트 이거든요. 사진이나 그림도 넣었구요. 전 고득점 받았습니다. 필요하신분 많이 퍼가시길..

목차

서론
본론
1. 그리스
2. 로마
3. 파리
4. 영국과 아일랜드
결론

본문내용

세계의 중심은 이제 아시아로 옮아 가고 있다. 하지만 과거, 4천년 세계사를 이끌며 온갖 문화의 꽃을 피웠던 유럽. 그 유럽의 화려한 문화를 꽃피운 나라들과 그 문화의 흔적들을 찾아보고자 한다. 중앙아시아로부터 사방 흩어지기 시작한 아리안족 들이 서방쪽으로 옮겨 가면서 < 라틴 . 게르만 . 슬라브 > 라는 인종의 절묘한 비빔밥을 만들어 놓은 곳이 유럽이다. BC 2천년 경 그리스 남쪽 작은 섬 크레타를 기점으로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유럽의 문화는 당시 숭배의 대상이던 신 에게 마저도 사람의 형상을 부여하여 인간을 닮은 12 신을 만들어 내었다. 그와 같이 만물을 인간중심으로 생각하는 '헬레니즘' 사상의 싹이 트고 이러한 생각이 로마로 건너가 오늘날 사람의 개성과 자유, 나만의 독창성을 중시하는 서양식 사고방식의 바탕을 마련하게 된다. 그 후 4세기 초 < 콘스탄티누스 황제 > 의 밀라노 칙령을 기점으로 사고의 무게중심을 인간에게 보다는 그리스도교와 하나님을 중심으로 옮겨놓은 '헤브라이즘' 사상을 탄생시키게 된다.

유럽은 시대를 달리하면서도 결국 이 '헬레니즘' 과 '헤브라이즘' 사상이 반복 점철 되면서 이루어 낸 문화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