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학습심리에 관한 실험

등록일 2002.12.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실험의 목적
-실험의 대상
-실험의 배경
-실험의 방법
-실험 절차
-실험의 결과
-논의

본문내용

-실험의 목적
조작적 조건형성에 관하여 수업시간에 배웠던 것을 토대로 하여 과연 강화를 사용하여 개체의 태도나 습관, 사고방식이 변화할수 있는지를 증명하기 위함이다.
-실험의 대상
대상은 생명체중 인간이며 그중에서 사회적 불순물에 오염됨이 덜한 5세 어린이로 한다. 성별은 여자이며 이름은 '이은수'이고 다음연도에 유치원에 진학예정이다. 아직 연배의 많고적음에 관하여 인식이 부족하고 집에 부모모두가 일자리를 가지고 있어 부모의 교육이 상대적으로 적은 아이이다. 때문에 존대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그것에 관한 교육이 부족했기 때문에 존댓말을 쓰지 않는 것에 대하여 습관이 생겼다.
-실험의 배경
친구가 원장으로 운영하는 아동미술학원이 배경이다. 은수는 집에 부모가 저녁에나 들어오기 때문에 낮에는 집에서 할머니와 있다가 미술학원에 온다. 미술학원 규칙은 일주일에 3번오는 것이지만 맞벌이를 하는 부모의 특성을 생각하여 은수는 토,일요일을 제외한 주중일 모두 학원에 나온다. 학원에서 있는 시간은 평균 2시간 이것도 원래는 1시간30분이 기준이지만 은수는 집안에 할머니와 따분하게 있는 것 보다 학원에서 사람을 만나고 그림그리는 것이 더 즐겁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