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문학] 제인에어와 센스앤 센서빌리티

등록일 2002.12.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열심히 쓴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로 쓰이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두 작품의 저자 샬롯 브론테와 제인 오스틴은 아버지가 목사였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성장 배경이 사뭇 다르다. 샬롯 브론테의 경우는 결코 순탄치 않은 삶을 산다. 두 언니의 죽음을 맞기도 하고 생활 수단으로 가정교사도 해 본다. 그 당시 가정교사는 가세가 영락하여 가정교사 자리를 찾지 않을 수 없었던 집안 출신의 부류였다. 이것으로 미루어 보아 샬롯 브론테는 부유한 삶을 살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제인 오스틴의 경우는 비교적 굴곡이 없는 일생을 보낸다. 별다른 어려움도 없었고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산다. 그래서인지 샬롯 브론테의 감정과 사회적 인식이 더 호소력 있게 들렸는지도 모른다.
개인적으로 제인 오스틴 보다는 샬롯 브론테에 더 관심이 간다. 특히 [제인 에어] 소설 속에 내포되어 있는 여성관이 샬롯 브론테의 이미지를 더 선명하게 해준다. 빅토리아 여왕이 제위했던 시대에는 여성이 제 목소리를 찾지 못했었다. 오히려 남성에게 예속되어 있었다 그들의 삶은 권태로웠고 여성으로서의 자아 찾기란 힘들었다. 그러한 때에 샬롯 브론테는 권태로운 생활을 하던 여성들의 대변자(代辯者) 역할을 해준 그 시대의 선구자(先驅者)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