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

등록일 2002.12.1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전에 읽었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미국을 배경으로 쓰여진 책으로 한국의 현실과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실제로 미국을 배경으로 쓰여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와 오랜 경제 재테크 담당 기자 생활을 한 배경으로 쓰여진 <돈 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 있다>는 내용 면에서도 크게 차이를 보인다. 가령, 집 장만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에서는 "지출"로 보지만, 이 책의 저자는 한국 실정에서는 집 장만이 중요한 우선 순위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가 "투자의 적극성"을 좀더 강조하는데 비해서 이 책은 "투자의 안전성"을 강조하는 것 같다. 물론 둘 다 투자 위험 관리를 강조한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보다 안정성을 강조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이 책을 읽으면서 '세이노'라는 필자를 알게 되었고, 저자가 이야기한대로 동아일보에 가서 '세이노'라는 검색어로 자료를 찾고 그 분이 올려놓은 글을 모두 읽었다. 보통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20대인 나는 돈에 대해서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 혼자 추스르기에 충분한 돈이였으니까.. 하지만 젊은 나이부터 돈을 잘 알고 미래를 차곡차곡 준비할 필요성이 있음을 깨달았다. 난 자본주의라는 틀에서 살고 있으면서도 자본(즉, 돈)에 대해 너무 무지했으며 무지한 가운데에서도 무슨 영문인지 아주 대단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다. `언젠간 성공할 것이다. 언젠간 부자가 될 것이다.`라는 허황된 생각만을 품으며 살아왔던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뛰어난 직원은 분명 따로 있다 5페이지
    “이 책 읽고 독후감을 써서 제출하세요” 입사 지원한 회사의 사장님의 날벼락 같은 소리에 순간 멍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도 그런 것이 초등학교 5학년 때 방학숙제로 재크와콩나무 독후감 제출 이후 한 번도 써 본 기억이 ..
  • [서평] 투자자를 위한 경제학은 따로 있다 3페이지
    인간은 합리적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그 중간 즈음에 진실이 있을 수도 있다. 합리적이라 함은 말은 그럴 듯하지만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한다는 말이다. 경제학자는 필란스로피 같은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필란스로피는 ..
  • 인정받는 팀장은 분명 따로 있다 19페이지
    1장. 팀과팀장의존재의미를제대로알자. 팀은그어떤조직보다도목표지향적이어야한다. 왕년의명감독이자코끼리감독이라는별명으로유명한프로야구삼성라이온즈김응용사장을조선일보기자가인터뷰하면서CEO로서의경영성과를물었다. 그러자김사장은단박에120..
  • [독후감]뛰어난 직원은 분명 따로 있다 4페이지
    저자는 글을 꽤 잘 쓴다. 독자의 눈에 쏙쏙 들어오게 쓰는 것이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하여 읽은 것도 신문에서 본 저자의 이름 덕이다. 이 양반 글은 우회성이 없다. 그냥 직설적으로 말한다. 대단히 명확한 글쓰기다. 컨설팅을 ..
  • [경영서평]잘 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3페이지
    사회의 제약은 자원이다. 자원은 희소하다. 그래서 문제가 생긴다. 이 문제를 경제적 문제라고 한다. 이 문제를 푸는 것이 경제학이다. 이 문제의 해는 계획과 가격이 있다. 계획으로 사람과 땅을 나누어 주는 방법이 있고 인간은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돈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