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세븐(seven) 영화 타이틀 감상문

등록일 2002.12.13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간단한 리포트입니다. 심화된건 아니구요. 가벼운 마음으로 작성한 숙제입니다. 영화 타이틀 감상문은 이렇게 쓰면 어떨까합니다.

목차

1. (SE7EN)에 대한 기억 몇 조각
2. 영화 타이틀에 관하여
3. 카일 쿠퍼의 작품 세계
4. (SE7EN)의 오프닝 시퀀스
5. 심화학습

본문내용

1. <SE7EN>에 대한 기억 몇 조각
<SE7EN>을 처음 본 게 대학 입학한지 얼마 되지 않아 영화를 무척이나 좋아하던 여자친구와 시사회를 갔던 때였다. 그 당시(1995년)는 시사회란 단어가 요즘처럼 일반인들이 입에 담고 다니는 단어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러고 보면 참 대단한 친구였다.

영화만 놓고 보면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와 뉴욕에서 실제 있었던 미해결 살인사건을 토대로 만든 심리 스릴러로 <에일리언3>, <패닉룸>등으로 적지 않은 실망 감을 준 데이빗 핀처의 1995년 작품이다.
인간이 얼마나 치밀하고 잔인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배우들의 캐릭터를 잘 살리고 훌륭한 시나리오를 갖고 만든, 심리 스릴러의 새로운 길을 제시했던 작품이라고 말하고 싶다.
2. 영화 타이틀에 관하여
신문지상이나 유수의 영화잡지에서 타이틀, 시퀀스, 오프닝이란 알아듣지 못할 말을 아무런 주석 없이 떠들 때 난 그저 영화의 부속품이겠지, 영화 예고편을 말하는 건가 했었다. 이런 나의 무지를 깨우쳐 준 것이 이 <SE7EN>의 타이틀이었다. 위에서 잠깐 언급된 시사회가 끝나고 난 후였다. 여자 친구가 대뜸 “타이틀 어땠어?” 물어보는 것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