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명상과 자기치유

등록일 2002.12.1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속엔 정좌명상에 대해 이런 내용이 나와있다. '정좌명상을 처음 할 때는 대개의 사람이 주의가 산만하고 안절부절 못하고 눈을 감았다 떳다 하지만, 점차 이 명상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학습하는 것임을 알고 곧 익숙해 진다','한두주가 지나면 대개의 사람들은 한번에 20∼30분씩 앉아 있는 동안에도 아무 소리도 내지 않을 정도로 깊은 정적이 유지된다. 통증이나 불안감을 갖고 있는 환자들이나 단 1분도 가만히 쉬지 못하는 수다쟁이조차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명백한 진보를 보인다.' 결과론적으로 봤을 때 정말 큰 발전이지만 일반인들이 자신의 의지만으로 책에 나오는대로 규칙적으로 오래 시행하는 것은 정말로 쉬운일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 생각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클리닉에서 이루어 지는 것이므로 대상이 되는 사람들은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사람이 명상에 잘 빠져 들게 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잠깐씩 이루어지는 명상도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꺼란 생각도 든다.

참고 자료

없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정신 건강 - 명상과 자기치유 3페이지
    우선 『명상과 자기치유』란 책의 제목만을 보고 이 책의 성격에 대해 궁금해했었다. 정신분석을 통한 일종의 자기치료인가? 아니면 한때 유행했던 최면술에 대한 아류작인가? 하는 회의마저 들었다. 하지만 서문에서부터 이런 나의 생각..
  • [심리학] 정신건강-'명상과 자기치유'를 읽고 실습하고 느낀것 6페이지
    서두 - 명상은 왜 하는 것일까? 명상을 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명상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상태는 과연 어떠할까? 이런 것에 의문을 품고 ‘명상과 자기치유’라는 책을 펼쳐 들었다......... . . 결말 -..
  • [정신건강] 진정한 명상을 깨닫고 6페이지
    명상을 통하여 나를 치유한다는 것이 과연 쉽게 가능한 일인가? 한때, 언론이나 매스컴을 통해 많이 들어왔었다. 명상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무언가에 집중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고.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에 아침 9시..
  • [정신건강] 명상과 자기 치유를 읽고 3페이지
    그 책에서는 명상의 초기단계 - 즉 준비단계 -에서 호흡법을 나타내주고 있었다. 거기에서는 정신을 집중해서 호흡을 하고 하였다. 그런데 요즘 젋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가만히 정신을 집중하여 앉아 있는 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일인가..
  • [심리학] 명상과 자기치유 9페이지
    책을 처음 사 가지고 왔을 때 어머니가 하신 말씀이 생각난다. '명상과 자기치유' 란 제목을 보시고는 "그런 거 보아봤자, 아무 도움 안 된다. 기도나 열심히 해라." 하셨다. 어머니께서 독실한 기독교 신자이시라 명상, 수행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정신건강] 명상과 자기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