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헤르만 헤쎄의 싯다르타

등록일 2002.12.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전에것이 도움 안됐다는 분들이 계셔서
처음부터 다시써서 올림니다
내용이 주이고 제출용으로 새로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바라문의 아들인 싯다르타(Siddhartha)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였으며, 그의 아버지는 물론 주위의 모든 이들로부터 늠름하고 예의 바른 사람으로서, 특히 젊은 여인들로부터는 사랑과 희망의 대상으로 이목을 끌었다. 그의 친구 고빈다(Govinda)는 모든 점에서 그와 생각을 같이 하였다.
그러나 싯다르타는 환경에 만족하거나 행복해 하지 않았으며, 새로운 불안이 자리잡게 되었다. 그에게는 세상에 대한 의문이 계속해서 일어났다. 제물을 바치는 의식이 과연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인가, 세상을 창조한 신은 프라야파티Prajapati인가, 아니면 아트만Atman인가? 아트만에 이르는 길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가? 어느 누구도 그 길을 알지 못했다.

결국 싯다르타는 고빈다에게 수도승이 되겠다는 결심을 밝혔다. 그는 아버지의 허락을 받고서 고빈다와 함께 길을 떠났다.
싯다르타는 수도승과 함께 생활하면서 금식, 고행, 참선, 요가수련 등을 통한 자기탈피의 방법을 배워나갔다. 그러나 자아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하면 또 다시 자아로 돌아왔다. 고빈다 역시 수련에 정진하였다. 싯다르타는 이와 같은 고행이 삶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