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범어사를 다녀와서

등록일 2002.12.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받은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주문을 지나 아주 커다랗고 무시무시하게 생긴 사천왕들이 있는 문을 지나게 되었다. 커다란 눈알을 부라리며, 각기 맡은 방위에 따라 얼굴이 까맣기도 하고 빨갛기도 한 그들의 얼굴을 보자니 너무 무서운 생각이 들어서 얼른 친구들의 손을 잡고 빠져나왔다. 천왕문을 지나 경사진 길을 오르니 불이문이 나왔다. 정면 3칸으로 된 맞배지붕이었는데, '不二' 란 둘이 아닌 하나란 뜻이지만, 그렇다고 하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모든 것은 같다는 뜻도 더더욱 아니라는 평등한 인권관계를 의미하는 부처님의 묘법이라고 한다. 하지만 나는 그런 뜻은 어딜 둘러봐도 통 알 수가 없었다. 절을 들어가는 길에 문을 도대체 몇 개를 만들어 놓았는지.. 솔직히 현대적인 경제학으로 따지면 전혀 쓸모없는 낭비란 생각이 들겠지만, 문마다 뜻이 다 깃들어있어 사람들에게 교훈을 주고 세속에 물들지 않도록 경계를 뜻하는 것인 것 같았다. 절 마당에 오르니, 여기저기 건물도 참 많았다. 저기~ 위쪽 중앙쯤에 자리 잡은 공사 중인 건물이 대웅전 일 것이고~ 우리들은 교수님의 설명에 따라 건물 하나하나를 유심히 보고 거기에 깃들인 의미를 듣고는 다들 끄덕이며 잊어버릴 세라 설명을 적기에 바빴다. 범어사의 행사공간이라는 보제루는 정말 큰 건물이었다. 지붕도 정말 높고.. 그런데 가만히 보니 지붕이 두 겹으로 되어있었다. 재공사를 한거라고 하셨는데 너무나 자연스러워 누가 그걸 보고 재공사라고 생각을 하겠는가? 옛날 목수들의 재능과 예술적인 능력을 과히 칭찬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부산의 역사와 문화유적 이야기, 범어사 2페이지
    삼국시대 불교가 들어온 이래로 전국에는 수많은 사찰(寺刹)과 선사(禪寺)가 생겨났다. 이 사찰들은 한반도에 사는 백성들에게 커다란 의미로 다가와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때로는 근심, 걱정을 들어주는 친구로, 때로는 간절한 소망..
  • 부산의 역사 23페이지
    가야는 멸망할 때까지 하나의 왕국으로 통일되지 못할 만큼 정치권력은 지역별로 분산되어 있었다. 부산의 ‘동래’도 지리적 환경과 철 자원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정치체가 형성되어 있던 곳이다. 동래는 이른 시기부터 부산의 중심지로 ..
  • [답사기행문] 한국근현대사답사기행문(6.25) 6페이지
    ♠ 들어가기에 앞서..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인 부산에 근현대사와 관련된 유적지를 방문하려고 하니 막상 선뜻 떠오르는 곳이 없었다. 그만큼 주위의 것들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였을까.. 나름대로 마음을 먹고 조사를 해보니 일본..
  • 범어사기행문 15페이지
    Ⅰ. 서설 범어사는 나에게 특별한 곳이다. 양산에서 대연동 부경대학교까지 3년 내내 통학을 하면서 버스를 내려 지하철을 갈아타는 곳이 바로 ‘범어사’이기 때문이다. 항상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梵魚寺’라는 한자의 뜻을 궁금..
  • [역사학]부산의 역사 2페이지
    ○ 고 대 ○ 신석기시대의 유적으로는 영도구(影島區) 동삼동(東三洞)․영선동(瀛仙洞), 서구(西區) 암남동(巖南洞), 사하구(沙下區) 다대동(多大洞), 북구(北區) 금곡동(金谷洞) 등의 해안과 강변에 있는 조개더미〔貝塚〕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