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미 선데이 트랜스크립트

등록일 2002.12.1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7 에서 노인이 표정을 일그러트리며 쓰러져 갈 때 드디어 주변 인물들이 비춰지지만 노인의 부인은 노인이 쓰러질 때 움켜잡았던 목걸이의 알을 줍기 바쁘고 남자는 그냥 바라만 볼뿐이였다. 이것은 노인 주위의 비정함을 말해주는 듯 하다. 노인이 쓰러진 장면에서 난 이상한 점을 발견했는데 프레임에서 노인은 정가운데 위치해 있었지만 카메라가 바라보는 것에서는 계단 난간으로 둘러 쌓여있고 사람들은 양쪽으로 갈려져 있었다. 노인의 뒤쪽에는 지배인이 서 있어 위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노인을 밟고 있는 듯한 배치였다. 이것은 정확한 이중 프레임이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나중의 결말을 말해주는 재미있는 미장센이였다고 생각한다. 다시 화면은 지배인을 비추고 지배인은 마치 곡이 죽음을 불러왔다는 듯이 말하며 사진을 쳐다본다. 지배인의 시선은 그대로 쇼트가 되어 사진을 시점 쇼트로 비추고 60년 전의 비극적인 결말을 암시하며 영화는 본 내용을 시작한다.
영화 전반에 걸쳐 흐르는 음악은 이 영화의 비극적 내용을 그대로 나타내는 듯하다.

이것은 제가 나름대로 영화 개론서를 봐가면서 장면을 분석하고 영화 용어를 집어넣고 해서 만든 트랜스크립트 입니다. 도표화 하지도 않았고 장면에 맞지 않는 용어도 들어가고 영화를 끝까지 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확대 해석 해놓은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했고 그동안 찾아놓은 영화 개념들을 집어넣을 곳을 찾지 못해 많이도 버렸지만 어느정도는 알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