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지상주의

등록일 2002.12.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요즘 외모를 가꾸는데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외모에 투자가 적당하지 못하고 도를 지나쳐 가고 있다. 최근에 행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여성 10명중, 1명은 성형 수술을 한 경험이 있고 35%는 성형 수술을 희망하고 있다고 한다. 또, 여중생의 40.1%, 여고생의 71.6%가 성형 수술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남학생도 중학생이18.9%, 고교생 33.7%가 성형 수술을 받고 싶다고 한다. 그리고 속마음 안 그런데 외모가 조금 험상궂게 생겼다는 이유로 괜히 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 받기도 한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요즘 외모를 가꾸는데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외모에 투자가 적당하지 못하고 도를 지나쳐 가고 있다. 최근에 행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여성 10명중, 1명은 성형 수술을 한 경험이 있고 35%는 성형 수술을 희망하고 있다고 한다. 또, 여중생의 40.1%, 여고생의 71.6%가 성형 수술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남학생도 중학생이18.9%, 고교생 33.7%가 성형 수술을 받고 싶다고 한다. 그리고 속마음 안 그런데 외모가 조금 험상궂게 생겼다는 이유로 괜히 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 받기도 한다. 왜 이런 현상들이 우리 사회에 만연할까? 오늘날 텔레비전 속을 보면 멋진 남자들과 예쁜 여자들이 인기를 얻고 또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가끔 등장하는 못생긴 여자들이나 남성들은 웃음거리나 푼수처럼 묘사되곤 한다. 그리고 못생긴 사람들이 성공하더라도 잘생긴 사람들보다는 더욱 오랜 시간이 걸린다. 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13~43세 여성 68%가 외모가 인생성패를 좌우한다고 느끼고 있다고 하고 78%는 외모 가꾸기가 멋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사에 참여한 여성 200명중 69%가 외모에 신경을 쓰고 외출하면 타인이 더 친절하게 대한다고 생각했으며, 56%는 또래의 여성을 보면 외모부터 비교하게 된다고 답해서 외모에 대한 타인의 평가에 중압감을 느낀다고 하였다. 이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면, 우리 사회의 외모에 대한 높은 관심은 대단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