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축제] 지역별 마츠리

등록일 2002.12.12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일본의 축제!
지역별 축제!
만일 일본 여행을 가신다면 꼭 제자료를 확인해서
여러가지 마츠리를 직접 참여하신다면
뜻깊은 여행이 될것입니다

목차

▣마쯔리(祭り)란
▣지역별 마츠리의 종류
▣일본의 3대 마쯔리
▣월 마쯔리
▣ 마쯔리의 진행
▣ 마쯔리의 전반적 특징

본문내용

▣일본의 3대 마쯔리
#도쿄의 칸다마쯔리(神田祭)
칸다의 마츠리는 도쿠나가 이에야스(德永家康)가 세키가하라(關ヶ原) 전투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여 벌인 축제가 그 기원이다. 과거에는 히에(日枝) 신사와 산노(山王) 마츠리, 후카가와(深川) 마츠리와 함께 에도(江戶)의 3대 마츠리의 하나로 에도시대 '마츠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108개의 자치회에서 90개의 미코시(御輿)를 선보일 정도로 그 규모는 엄청나다. 5월 14∼15일 칸다신사에서 행해지는 마쯔리로,미코시(神輿,가마) 축제이다. 에도 시대 산노오마쯔리와 1년씩 교대로 실시되었고, 산노오마쯔리가 무가(武家)의 마쯔리인데 반해 이 마쯔리는 서민들의 마쯔리로서 인기를 모았다.「天下마쯔리」라고도 불리며 장군을 뵈러 가는 영예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호화로운 다시(축제 때 끌고 다니는 장식을 한 수레)·옥대(玉臺)를 만들어 그것으로 번창했지만 관동 대지진으로 소실되었다. 현재, 크고 작은 미코시(가마) 200여 개와「칸다바야시(흥을 돋우기 위해서 피리, 북, 장구 등으로 반주하는 음악)」로써 소박하면서도 화려했던 지난날의 민심을 읽을 수 있다.
# 교토의 기온마쯔리(祇園祭)
7월이 되면, 마을에서 「콘치키친, 콘콘치키친(コンチキチン,コンコンチキチン)」이라는 기온바야시(박자를 맞추고 흥을 돋우려고 연주하는 음악)가 들려온다. 교토의 여름을 알리는 기온마쯔리의 개막이다. 이 기온마쯔리는 일본 3대 마쯔리의 하나로 전국의 산과 호코(-공격용 무기)가 나오는 마쯔리의 원조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