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축제] 지역별 마츠리

등록일 2002.12.12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일본의 축제!
지역별 축제!
만일 일본 여행을 가신다면 꼭 제자료를 확인해서
여러가지 마츠리를 직접 참여하신다면
뜻깊은 여행이 될것입니다

목차

▣마쯔리(祭り)란
▣지역별 마츠리의 종류
▣일본의 3대 마쯔리
▣월 마쯔리
▣ 마쯔리의 진행
▣ 마쯔리의 전반적 특징

본문내용

▣일본의 3대 마쯔리
#도쿄의 칸다마쯔리(神田祭)
칸다의 마츠리는 도쿠나가 이에야스(德永家康)가 세키가하라(關ヶ原) 전투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여 벌인 축제가 그 기원이다. 과거에는 히에(日枝) 신사와 산노(山王) 마츠리, 후카가와(深川) 마츠리와 함께 에도(江戶)의 3대 마츠리의 하나로 에도시대 '마츠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108개의 자치회에서 90개의 미코시(御輿)를 선보일 정도로 그 규모는 엄청나다. 5월 14∼15일 칸다신사에서 행해지는 마쯔리로,미코시(神輿,가마) 축제이다. 에도 시대 산노오마쯔리와 1년씩 교대로 실시되었고, 산노오마쯔리가 무가(武家)의 마쯔리인데 반해 이 마쯔리는 서민들의 마쯔리로서 인기를 모았다.「天下마쯔리」라고도 불리며 장군을 뵈러 가는 영예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호화로운 다시(축제 때 끌고 다니는 장식을 한 수레)·옥대(玉臺)를 만들어 그것으로 번창했지만 관동 대지진으로 소실되었다. 현재, 크고 작은 미코시(가마) 200여 개와「칸다바야시(흥을 돋우기 위해서 피리, 북, 장구 등으로 반주하는 음악)」로써 소박하면서도 화려했던 지난날의 민심을 읽을 수 있다.
# 교토의 기온마쯔리(祇園祭)
7월이 되면, 마을에서 「콘치키친, 콘콘치키친(コンチキチン,コンコンチキチン)」이라는 기온바야시(박자를 맞추고 흥을 돋우려고 연주하는 음악)가 들려온다. 교토의 여름을 알리는 기온마쯔리의 개막이다. 이 기온마쯔리는 일본 3대 마쯔리의 하나로 전국의 산과 호코(-공격용 무기)가 나오는 마쯔리의 원조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일본문화-연중행사와 마츠리 12 페이지
    일본의 연중행사와 마쯔리, 그리고 국경일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일본의 연중행사는 대개 한국이나 중국에서 전해진 것이며 지리적, 환경적 요인에 의해 서서히 변화가 생기면서 일본 고유의 연중행사로 탈바꿈하고 있다. 마쯔리는 종교 ..
  • 일본의 3대 마츠리 31 페이지
    신이나 부처, 조상을 제사지냄. 또는 그 의식, 제사, 향사. 기념,축하,선전 등을 위하여 베푸는 집단적인 행사나 축제. 2) 마츠리의 발전과정 제사의식 사원이나 사찰 주변에서 공동체의 안녕과 거주민의 부..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