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감상문] 별헤는 밤

등록일 2002.12.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별헤는밤의 시와 감상임니다.
내용이 무지 짧사와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왜 굳이 긴 이 시를 선택했을까? 왜 너무나 유명해서 교수님이 눈길도 주지 않으실 이 시를 선택했을까? 답은 솔직하기 위해서이다. 이 시는 내가 교과서에서 기억하는 몇 안 되는 시중하나이다. 소녀적 감성 이였을까? 무례하고 우습게도 나는 이 시를 낭독하시는 선생님 앞에서 울음을 터트렸었다. 어느 부분이냐? 그런 것도 없었다. 그냥 막 울었다. 슬펐던 것도 아니고 기분이 나빠서는 더더군다나 아니었다. 그냥 정말 시가 너무나 아름다워서 울었다. 시를 읽고 운다는 것은 감수성이 메마른 나로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그만큼 이 시는 강렬했고 신선했다. 일제강점기에 시인들이 가졌던 조국과 그 애정에 관한 많은 시들 중 이 시는 고리타분하지 않게 그리고 강렬하게 다가왔다. 까만 하늘에 지저분하게 박혀있는 별과 어두운 하늘에 밝게 빛나는 별은 매우 다르다. 나는 사실 전자의 하늘과 별을 바라보는 편이다. 그러나 시인은 후자의 별을 본다. 나 자신의 옹졸함과 비열함 사물을 보는 시각에 있어서도 그런 나의 감정은 이입되기 마련이다. 왜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고 느끼지 못 하는가? 나는 내 자신이 불쌍해서 운 것일까? 아름다운 이 시는 향수와 그리움 타인에 대한 사랑과 자기에 대한 사랑, 인생과 사색. 그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별이 이스러지는 밤에 시인은 별을 헤아린다. 나는 아마도 자기 고백적이며 자기 사변적인 시를 좋아하나 보다. 내가 좋아하는 시들의 대부분이 그러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윤동주 별 헤는 밤 감상문 5 페이지
    윤동주 (출생 1917.12.30~ 사망 1945.2.16.) 는 만주 북간도의 명동촌(明東村)에서 태어나 29세의 젊은 나이로 해방을 앞둔 1945년 2월 일본의 후쿠오카 감옥에서 안타깝게 순절한 저항 시인이다. 그가 옥사하..
  • 윤동주 별헤는밤 독후감입니다. 개인적 견해도 들어가있습니다. 1 페이지
    내가 윤동주 시인을 알게 된 건 고등학교 문학 시간일 것이다. 물론 그 전에도 많이 익숙했던 시들이 윤동주 시인의 시 라는건 알고 있었다. 고등학생 때 윤동주 시인은 일제하 식민지의 암울한 현실 속에서 겪어야 했던 정신적 고뇌..
  • [감상문]윤동주의 <별 헤는 밤>을 읽고 3 페이지
    그 날 밤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그다지 무덥지 않았던 2006년 어느 여름날 밤, 나는 신경림 시인이 쓴 ‘시인을 찾아서’라는 책을 발견했다. 평소에 시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내가 왜 그 책을 읽기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 [문학(시)비평] 윤동주의 또 다른 고향 2 페이지
    고향(故鄕)에 돌아온 날 밤에 내 백골(白骨)이 따라와 한방에 누웠다. 어둔 방(房)은 우주(宇宙)로 통(通)하고 하늘에선가 소리처럼 바람이 불어온다. 어둠 속에 곱게 풍화작용(風化作用)하는 백골(白骨)을 들여..
  • 윤동주 `별헤는 밤` 분석 3 페이지
    일제 말 암흑기의 대표적인 저항시인이다. 1917년 12월30일 만주 간도의 화용현에서 출생하였고, 1938년 연희전문학교에 진학한 윤동주는 당시 「소년」지에 시「산울림」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창작활동을 했다. 연희전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