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주유소 습격사건

등록일 2002.12.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주유소 습격사건의 영화감상문을 사회현실비판 시각에서 바라보는 관점으로 썼기 때문에 한국현대사 혹은 여러 교양과목에 두루 쓰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는 허우대가 너무나 멀쩡하고 잘생긴 모델같은 남자 네 명이 단순하다 못해 짜증날 만큼 황당한 이유로 주유소를 습격하는데서 시작된다. 이유는 '그냥'...... 목적이나 이유가 중요한 영화의 요소가 되지는 않는다. 다만 영화는 따분하고 지루한 일상에 있는 관객으로 하여금 무식한 네 명의 인물을 통해 일탈적 행위를 조명함으로서 영화로 끌어들인다. 보통의 영화들과 달리 인물들에 대한 배경이 처음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어떤 경로를 거쳐 싸이코 같은 주인공들이 만났는지는 끝까지 나오지 않는다. 영화는 다만 현재 이 순간만을 보여준다. 시간의 흐름 보다는 그들의 행동과 주변인만의 행동이 중요할 뿐이다. 이 영화의 롱런 흥행에 많은 영화인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것은 이 영화가 지금의 한국 영화들과 달리 스타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았는데도 아주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들은 인기 스타도 아니며 거물급 주연배우도 아니다. 그저 영화의 배역에 잘 맞는 이른바 비급 스타가 출연한다. 그러나 영화를 보는 내내 관객은 인물의 실명이나 나이를 궁금해하지 않아도 될 만큼 인물 자체에만 충실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영화 내내 강인하고 싸한 눈길로 여성관객을 매료시키는 그룹-이것을 그룹이라 해야할지, 사기 공갈단이라 해야할지, 강도 폭력조직이라 해야할지 매우 모호하지만-의 리더격인 '노마크'는 좋은 연기와 부드러운 눈빛의 이성재가 맡아 분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