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전시회 감상문

등록일 2002.12.1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원성 스님의 동승전
우리시대의 아버지展
『광주 비엔날레』의 사진을 보고

본문내용

지난해 10월쯤 삼성금융플라자에서 한 원성 스님의 '동승전'이다. 이제까지 보아온 화가들의 작품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었다. 내가 본 작품(비록 적은 작품이지만)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었다. 그림이 전문가의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내 마음에 드는 그림을 만나기는 처음인 것 같다. 내 경우 마음에 드는 작품을 만나기는 하늘에 별 따기 정도로 어려웠다. 그래서 이 전시회의 팜플렛은 너무 소중하다. 원성 스님의 그림을 본 순간 받았던 편안한 느낌을 잊고 싶지가 않다. 어떤 그림에서도 편안함을 느끼지는 않았는데.... 너무 신기하다. 또한 지루하지도 않았을 뿐아니라 즐겁기까지 했다. 보통 전시회를 가면 1시간 남짓 구경하는 것이 고작이었는데 동승전에서는 전시회를 떠나기가 싫었다.

언니가 광주 비엔날레를 보러 간다고 해서 사진을 부탁했다. 광주를 갈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사진으로라도 보고 싶었다. 언니의 보고 온 느낌과 내가 사진으로 본 느낌이 사뭇 달랐다. 확실히 실제 본 것과 사진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실제로 다녀온 전시회가 아닌 이유로 몇 작품만 간단히 감상을 쓰기로 했다. 사진으로 보았지만 흥미있는 그림이 많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