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러시아 영화분석(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vs 인터걸)

등록일 2002.12.11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나름대로 분석하고 열심히 썼어요~~ 저도 해피캠퍼스를 많이 이용하는 한사람으로 다른분들도 도움이 됬으면 하네요
참고로 학교에서 작업을 해서 워드패드입니다.
아마 한글로는 4-5장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는 1979년 작품으로 1958년부터 1978년까지의 동시대인들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영화는 1958년(스탈린이 53년에 죽고나서 해빙기에 해당하는 시기로 정치적 문화적으로 부드러워진 때)를 배경으로 20년의 걸친 세여성의 삶을 보여준다 .이 영화는 크게 두부분으로 나눌수 있는데 앞부분은 20대의 모습 그리고 뒷부분은 20년후인 40대의 모습이다.
줄거리를 간단히 살펴보면
시골 출신의 세 여인, 카짜와 토냐 그리고 류다는 근로자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대학입시에 실패했지만, 꿈을 버리지 않은 카짜는 어느날 친척인 대학교수가 휴가간 틈에 류드밀라와 함께 사람들을 초대하여 파티를 연다. 이때 자신을 상류층 출신으로 소개한 그녀는 허영심에 들떠서 파티를 즐긴다. 그리고 파티 손님으로 온 TV 카메라기자 루돌프에게 호감을 느껴 사귀게 된다. 또한 류다도 하키 선수인 구린과 사귄다. 하지만 어느날 공장 취재를 나온 루돌프에게 자신의 위치를 들키게 되고, 카짜는 버림받고만다. 하지만 이미 그의 아이를 가지고 있던 카짜는 딸을 낳아 혼자 기른다. 현실이 녹록치 않음을 뼈저리게 느끼게 된 카짜는 20년 동안 공장 근무를 하여 방직공장 감독관으로 승진한다. 한편, 구린과 결혼했던 류다는 알콜중독에 빠진 그에게 매일같이 돈을 주게되고 결국 그와 이혼하여 혼자가 됐고, 순박했던 토냐는 결혼하여 전형적인 가정주부로 나름대로 행복하게 살고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러시아영화]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 감상문 감상평 영화평 분석 8 페이지
    1958년 러시아 모스크바의 수많은 고층건물들, 거대한 경기장과 강줄기 등 역동적인 모스크바의 시내배경을 따라 “알렉산드라” 라는 명쾌하고 활기찬 노래가 흘러나온다. 주인공 카테리나는 전문학교 자격시험에서 2점이라는 간발의 차..
  • 영화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감상문 4 페이지
    미국 할리우드 영화가 전 세계를 장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 상업영화 이외의 다양한 시도들로 인해 새로운 작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대부분의 상업영화들이 할리우드 영화와 같은 맥락으로 만들어지고 상영된다. 2011년의..
  • 진정한 리얼 휴머니즘, 연극 <2009, 안녕 모스크바> 감상문 1 페이지
    진정한 리얼 휴머니즘, <2009, 안녕 모스크바> <2009, 안녕 모스크바>는 우리가 지나치고 무시했던 하층민들의 삶과 그들의 사랑을 아름답게 보여주었다. 이 연극이 궁극적으로 관객에게 전달하려 했던 ‘아름다움을 위하..
  •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영화감상문 1 페이지
    사회주의 시대의 러시아 여성들의 대한 영화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를 보았다. 세 명의 시골 아가씨들이 모스크바에 와서 생활하는데 그들의 삶은 현재에서도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이다. 먼저 물질적 평등이 이뤄지지 않는..
  •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감상문 2 페이지
    러시아 사회주의 시대의 러시아 여성들의 대한 영화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를 보았다. 50년대를 배경으로한 영화이지만 등장인물들의 성격과 삶들은 현재 자본주의 사회에도 볼 수 있는 모습들이었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세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