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이론] 조나단 컬러

등록일 2002.12.11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비교문학과 구조주의의 대가 조나단 컬러의

"구조주의와 문학"의 해석본입니다.

이 해석본은 우리나라 어디에도 없습니다.

전문 번역가가 개인적으로 번역한 귀중한 자료이니 많이들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구조주의는 시를 자아가 담긴 유기체로서가 아니라, 문학 체계, 또는 그보다는 독자를 안내하는 문학의 '규칙'과 관련하여서만 의미를 갖는 일종의 연재물로 생각하게 만든다. 한편의 시가 완전하다는 지각은 해석 과정의 전체성의 기능, 즉 우리가 시를 읽는 방법을 배웠던 방식의 결과이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 글쓰기보다는 읽기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좋겠지만, 우리는 작가가 가정한 규약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만 할 것이다. 작가는 종이에 단순히 단어들을 적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시를 쓰는 것이다. 작가가 전통에 반항하여 반란을 일으킬 때조차, 그는 여전히 시를 읽고 쓰는데 관련되어 있는 사항을 알고 있다. 그리고 다른 단어나 구중에서 선택할 때에도 읽기에 정통한 사람으로서 그러한 선택을 한다.
문학 체계 또는 문학 능력에 대한 이러한 개념은 여러 사람들에게 배척되는 것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주장하게 하는 이유들은 아주 분명하다. 우선, 문학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학교와 대학의 주장은 가볍게 물리칠 수 없다. 즉, 지각 있는 문학 독자는 영어에 대한 지식과 세상에 대한 어떤 경험만으로 이루어질 정도는 아니라는 사실은 지극히 분명하다. 무엇인가 다른 것이 필요하다. 문학 교육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고안된 무엇인가가 말이다. 그리고 시는 무엇을 배워야 할 것인가 그 내용을 상술하는데 다소 이바지할 수 있어야만 한다

참고 자료

jonathan culler "structuralism and literature: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