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William Blake의 `Tyger`와 `London` 비교

등록일 2002.12.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연대 영문학 개관 레포트입니다.
블레이크의 시 런던과 타이거를 비교 분석한 페이퍼입니다.
간단하게 요점만 정리한거라 쓸데없이 양만 늘인 군더더기 없구요, 작품이해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tyger
3. london
4. 나오는 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William Blake의 "Tyger"와 "London" 는 'Songs of Experience'에 들어 있는 시이다. 'Songs of Experience'가 'Songs of Innocence'와 대비되는 것처럼 그의 시 경향에 맞추어서 위의 두 시를 자의적으로 해석해 보겠다.

.2. TYGER
우선 "Tyger"를 살펴보자. 처음에 이 시를 읽을 때는 문장 구문이 어려워서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러나 아무런 생각 없이 소리를 내서 읽어도 이 시의 내용이 좋은 내용이 아니라는 것을 발음을 통해서 알 수 있다. "Tyger"에서는 t, f, p, k, ch, sh, h등의 거친 소리를 가진 단어들이 많이 쓰였기 때문에 시를 읽을 때 거친 느낌을 받았다. 거기에 이 시에 사용된 단어들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들이 아니다. 우선 제목에서 Tyger라는 단어도 맹수를 상징하고 있고, 1연에서부터 burning, fearful, fire, twist 등의 단어들 역시 무섭고 두려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이 시의 내용이 전체적으로 어둡다는 힌트를 얻어 시를 해석해 보았다.
.
.
.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