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모스코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와 인터걸을 통한 구 소련의 사회적 비교

등록일 2002.12.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상영 당시 4천 만명이라는 천문학적인 관객 수를 기록한 대중적인 러시아 영화 중에 하나이다. 우리 나라의 상영 당시에도 많은 관객을 모으면서 러시아 영화에 대한 대중성을 부여했다. 러시아 영화라고 하면 대중적인 면이 조금은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 사실이다.
영화의 제목이 주는 뉘앙스가 요즘에 와서 많은 사회적 문제로 자리하고 있다. 지금도 이태원 등지에서는 실제적인 러시아 인터 걸들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인터걸들의 문제는 이제는 음지에서 양지로 나오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1989년도 작품인 "인터걸"은 정치적인 혼란기를 영화에서 묘사하고 있다. 전면적 시장개방으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들을 비판하는 영화이다.
영화전반에 흐르는 분위기는 우울하면서도 암울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지막부분에서 보여주는 운전 장면은 영화에서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부분이다.
레닌그라드에서 어머니와 단둘이 지내는 타냐는 낮에는 간호사, 밤에는 매춘일을 하면서 살아간다. 그러던 중 스웨덴에서 온 남자 에드를 만나 사랑에 빠진 타냐는 그와 함께 스웨덴으로 가서 살기로 마음먹지만 당국에서는 아버지의 추천서를 받아오라고 하고 에드만 출국을 하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양사] 영화인터걸감상문 1페이지
    이 영화의 주인공은 80년대 후반 소련의 타냐이다. 타냐는 낮에는 간호사로 일을 하고 밤에는 인터걸로 매춘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래도 그녀의 형편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녀에게 찾아온 희망은 소련 바깥의 것..
  • [영화 감상문] 영화 인터걸 감상문 4페이지
    지금까지 러시아 영화를 단 한편도 보지 않았던 나에게 러시아 영화를 감상 하게 될 기회가 주어졌다. 노어과로 편입을 하게 되면서 러시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어느 정도 애착을 느끼고 있던 터라 러시아 영화를 보게 될 것..
  • [영화] 러시아 영화분석(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vs 인터걸) 3페이지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는 1979년 작품으로 1958년부터 1978년까지의 동시대인들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영화는 1958년(스탈린이 53년에 죽고나서 해빙기에 해당하는 시기로 정치적 문화적으로 부드러워진 때)..
  • 박사가 사랑한 수식 ( 감상문 ) 2페이지
    수학학술지 응모에 1등 했으면서도 "신의 수첩을 훔쳐보고 베껴쓴거”라며 담담해하는 박사. 이런 박사를 통해 비록 80분간의 기억만을 가진 노 박사이지만 그 기억 속에 박사는 자신의 모든 사랑을 숫자로서 표현하며 추억과 사랑은 ..
  • 푸줏간소년 감상문 3페이지
    프란시는 참 악동이라는 생각이드는 아이였다. 엉뚱하고 재치 있었으며 영리했다. 한편으로는 씩씩하고 꿋꿋해 보이기도 했다. 프란시의 옆에는 트럼펫을 불며 음악을 하지만 돈을 벌지 못하고 매일 술에 절어 사는 아버지가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레포트] 모스코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와  인터걸을 통한 구 소련의 사회적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