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리더쉽

등록일 2002.12.1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리더십의 모델로 저는 저를 대상으로 하여 보았습니다. 물론 뚜렷하게 타인과 비교할 때 월등히 뛰어나단 생각이 들지는 않았으나 나름대로의 리더십 발휘의 기회도 있었으며 더욱이 어떤 일의 수행에 있어서 타인을 이끄는 자리에 선 경험도 적지 않게 있어서 제 자신을 뒤돌아볼 좋은 기회로 삼아서 제 자신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유난히 유년기에는 내성적인 성격이 월등하여 타인과 대화가 적었고 그리고 또한 이성친구에게는 많은 부끄럼이 있어서 말걸기는 땀을 비오듯 쏟으며 행하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이러한 제 자신에 있어서 초등학교 5학년 때 맡았던 부반장의 직책과 더불어 환경미화부장의 역임을 떠맡아 저에게 있어서 대단히 중책으로 의무감이 무거웠습니다. 우스운 우스갯 소리일지 모르겠으나 청소시간에 다른 학우를 시켜 각자 소임을 올바르게 지시하는데는 매번 고초를 겪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였습니다.
리더로서 다른 사람에게 권위를 행사할 때 인격적인 면으로 다가서는게 중요하며 어떠한 결정권을 가짐으로서 형식상의 부하에게 이양하며 동등하게 결정권을 갖고 있는게 옳다는게 저의 리더관이였습니다. 허나 권위적인 리더가 필요한 것 또한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