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레드 바이올린

등록일 2002.12.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레드 바이올린'은 17세기 이탈리아 크레모나에서 태어나 빈·옥스퍼드·상하이를 거쳐 몬트리올까지 바이올린의 명기(名器)가 3백년 동안 이곳저곳을 떠돌아 다니는 가상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1999년 몬트리올의 경매장을 시작으로, 17세기, 18세기, 19세기, 20세기에 레드 바이올린을 소유한 주인과 그 주변에서 일어난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이색적인 작품이었다. 레드 바이올린은 부자에게서 가난한 자에게로 옮겨갔다가 예술가의 품에 안기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폴란드, 영국, 중국, 캐나다를 횡단하며 수도원에서 근세 유럽의 음악당으로, 때로는 문화혁명의 함성이 들끓는 중국 베이징 거리 한편의 집 마룻바닥에 숨어 있는 운명에 처하기도 한다. 문화적 취향을 계급 수준에 의탁해야 하는 현대의 상황에 대한 은근한 풍자로도 보인다. 영화는 주인을 바꾸어가며 300년의 세월을 이어가고, 영화는 그런 긴 행적을 뒤따라간다. 그리고 그 모든 사건들은 점쟁이 체스카에 의해 예언된다. 바이올린의 장인 부조티(Nicolo Bussotti: 카를로 세치 분)는 바이올린 하나 하나에 혼을 불어넣으며 완벽한 바이올린을 만드는 명인이다. 그에게는 아름다운 아내 안나(Anna Bussotti: 에렌느 그레지오리 분)가 있고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아빠가 될 행복한 남자였다. 안나는 자신과 아이의 미래가 궁금해 점을 보지만 무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자신이 엄청난 고통을 겪는다는 것, 그리고 다시 태어난다는 이야기를...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레드바이올린을 읽고.. 2 페이지
    '레드 바이올린' 이 영화를 볼까 말까하다가 그냥 지나쳐버린 영화였는데 교수님이 레포트를 내주지 않으셨다면 아마 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포스터나 제목에 '레드' 라고 되어있는걸 보면서 이상한 생각을 하고 유명배우가 나오지 않..
  • [감상문]레드바이올린을 보고... 3 페이지
    작년에 이 영화를 보았었다. 그리고 다시 수업시간에 보았다. 그때도 참 느낌이 좋았는데 요번에도 여전히 좋았다. 보는데 앞에 사람 때문에 약간 자막이 잘 안보였던 거 말고는 괜찮았던 것 같다. 이 영화는 바이올린의 장인 ..
  • [영화감상] 클레식이 흐르는 레드 바이올린 3 페이지
    레포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바로 이 영화가 생각났다. 예전에 여러 번 감상했던 영화인데, 오랜 시간이 지났어도 기억에 남는 영화다. 선율의 높낮이와 기교가 영화 안에 고스란히 묻어있다. 영화가 끝날 때는, 영화를 봤다..
  • [음악]레드바이올린을 보고.. 2 페이지
    이번 주 음악의 이해시간에는 교수님께서 영화를 한편 보신다고 하여 어떤 영화일까 기대를 하고 있었는대 영화의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원래의 수업시간보다 30분일찍 강의에 들어와야 한다고 하셨다. 하지만 앞에 수업이 있기 때문에 ..
  • 레드바이올린 1 페이지
    지금까지 클래식 음악 관련영화는 2차 세계대전이 배경인 ‘피아니스트’ 밖에 감상한 적이 없었다.(‘오페라의 유령‘도 봤었지만 재미있게 보지 못했다.) 그 당시에 정말 재미있게 봤고, 피아노위에 움직이는 손가락이 인상적이어서 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