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20년후의 내모습

등록일 2002.12.10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미래의 나의 모습에 대해 한편의 드라마를 꾸며 봤습니다.
자기 소개 시에 좋은 점수를 받았던 레포트로 참고하시면 좋을 거예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일종의 위험회피자이기 때문에, 당연히 안정된 가정을 가지고 싶다.
그리고 본인은 아직 결혼하려면 멀었다고 생각하지만 구체적으로 내가 바라는 가족상을 그려보자면, 난 내 미래의 가족을 생각할 때면 그 머릿수는 아주 당연한 듯이 4명을 떠올린다.
지금 우리 가족이 4명인 영향도 솔직히 무시할 수 없다. 아무리 가족수가 줄고 있는 추세라 해도 외형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넷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 우리 가족에 나는 100% 만족한다.
또 좀 더 구체적으로 얘기하자면 나와 남편, 그리고 첫째는 아들, 둘째가 딸 이였으면 좋겠다. 내 성격이 무엇이든 꾸미고 소품을 만지는 것, 얘기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딸이 없으면 집안이 외롭고 삭막할 것 같다. 친구들의 경우를 봐도 외동아들이나 무남독녀의 경우, 요즘엔 덜하지만 실제로 외로움을 많이 타는 것을 본다.
난 절대 그런걸 원하지 않는다. 특히 <물질적으로는 물론, ‘정서적으로 풍요로운’ 가정>이 가정에 대한 제일 중요한 목표이기 때문이다.

나는 집에서 엄마덕택에 부족하거나 어려운 것을 전혀 몰랐고, 동시에 아빠덕택에 절약을 귀에 못이 박히게 들으며 자랐다. 일단 돈이 무엇인지, 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건지 좀 일찍 알았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적어도 우리 부모님만큼의 돈이 없다면 나는 자식을 키울 생각을 정말 접을 것이다. 무조건 돈이 많아 자식이 기죽지 않고 남부럽지 않게 돈을 퍼주겠다는 어리석은 생각이 절대 아니다.
없는 환경에서의 눈물겨운 절약보다는, 있을 만큼 있는 상황에서도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진정한 절약을 가르치고 싶어서이다.
아빠는 지금도 나에게 재산 한푼 안 물려주시겠다고 입버릇처럼 말씀하시는데, 처음엔 그 말이 너무 서운했다. 다른 집은 차도 사주고, 집도 사주고.. 많이 그런다고 하는데 왜 우리 집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