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상담 후 보고] 상담 보고서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2.12.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수기형태의 무형식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상담 과제를 받았을 때, 나는 걱정이 앞섰다. 친구들과 서로 고민을 말하고, 들어주기는 했지만 내가 상담자가 되어 누군가의 이야기를 심각하게 들어주고, 그 문제를 함께 해결한다는 것은 처음 생각해 본 일이었기 때문이다. 경험도 없을뿐더러 상담수업을 몇 개월 밖에 듣지 않은 내가 한 사람이 내게 쉽게 자신의 말문을 열게 할 수 있을지, 또 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어떤 말을 해 줄 수 있을지... 그래서 나는 내가 상담자라기보다는 그저 언니처럼, 친구처럼 이야기를 들어주고 그 아이랑 함께 생각하는 시간이라고 여기기로 했다. 조금은 걱정스럽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그 아이를 만나러 갔다.
우리는 시끄러운 곳 보다는 조용한 곳이 나을 것 같아 작은 커피숖에서 만났다.
친구의 소개로 만나게 된 이 아이는 전체적으로 평범한 여중생의 모습이었다. 단발머리였고, 내려온 머리 때문에 얼굴이 좀 가려져 있었다. 키는 큰 편이었고, 약간 마른 것 같았다.
유락여중에 다니는 2학년이었고, 이름은 박지영이었다.
처음 만나서 서로 어색하기도 했다. 우선 내가 먼저 말을 건넸다. 인사를 하고, 내 소개를 간단히 하고, 그냥 언니랑 2시간 정도 편하게 이야기나 하자고 얘기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