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 와인 이야기

등록일 2002.12.09 한글 (hwp) | 2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프랑스 포도주란?
2.프랑스와인의 등급은?
3.그 외 알아두면 좋은 와인상식(에티켓등등..)
4.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와인용어
5.프랑스어로 와인 맛 표현하는 방법
6.대표적으로 와인이 생산되는곳 ?
7.프랑스 와인법?
8.프랑스 와인 ?

본문내용

프랑스 포도주란?
원래 포도는 유럽과 근동의 원시상태에서 자랐으며 현재의 시리아 지역인 고대의 메소포타미아 유적지에서 와인 압착기가 출토되고 있으며 벽화 속에서는 신에게 와인을 헌정하는 그림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니 와인이 얼마나 더 인류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이후 와인은 기원전 600년경에 페니키아 인들이 그리스로 전파됐고 이후 아테네 문명이 와인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실로 그리스의 신화를 보면 신들은 와인을 즐겨 마신죠. 신화에 따르면 그리스에 포도나무 재배법을 전수한 이는 디오니소스라고 합니다. 이러한 와인은 시실리를 통해 로마에 그 다음 로마에 의해 프랑스에 전파되었답니다. 이때부터 와인은 개화기를 맞게 되는거죠.
기원전의 프랑스는 골(Galle: 영어로는 갈리아라고 함) 지방이라 하여 골루아(Gaullois)족이 살던 지역이랍니다. 기원전 54년경 시저가 이곳으로 원정을 왔을 당시 로마는 선진국으로서 이미 포도주를 생산하고 있었죠. 이들은 기나 긴 원정 중에 와인을 마실 수 없음을 안타깝게 여겨 현재의 나르본(Narbonne)주변에 자체 내에서 충분히 소화해내고 로마인들까지도 마실 수 있을 만큼 포도나무를 심었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