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문학] 춘향전 페러디

등록일 2002.12.09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600원

소개글

춘향전의 스토리에 결혼은 미친짓이다의 스토리와 연결시켜 이야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또 결말 부분에서 일반적 결말과 탁류의 내용과 연결시킨 결말 부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목차

「춘향전」의 스토리를 「결혼은 미친짓이다.」와 혼합하여 다시 재구성 해보았습니다.

-춘향전 원내용
-바뀐 내용
<또 다른 결말> : 탁류와의 혼합에 의한 결말

본문내용

-바뀐 내용

남원부사의 아들 이몽룡은 광한루에서 시를 읊다가, 퇴기 월매의 딸 성춘향이 버드나무 숲에서 그네 뛰는 모습을 보고 그 화용 월태에 반한다. 춘향은 기생의 딸로 그 고을에 이름이 유명한 미인이었고 그 미모에 맞게 남자들도 많았다. 춘향의 성격은 알 수 없는 구석이 있어 남자들의 마음을 끌기에 맞춤이었다. 기생인 어미 덕에 어린 나이에 남자를 돈을 알아 고을에서는 이미 그 이름이 유명하였다. 이 도령은 양반 출신이었으나 할 줄 아는 것은 글공부 뿐이요, 아비 덕에 풍요로운 어린 시절을 보내던 중 춘향의 미모에 반하게 되었다. 이몽룡은 방자를 시켜 춘향을 알아내고 그 날 저녁으로 춘향의 집을 찾아가 백년기약을 맺는다. 그 첫날의 이몽룡은 춘향의 여색에 홀딱 반하여 매일 같이 춘향을 찾기를 공부하기보다 더 열심이었다. 춘향의 용모 또한 수려할 뿐아니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