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동동의 여름방학' 감상문

등록일 2002.12.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들어가며
2. 본론
1) 친근함
2) 도시아이들과 시골아이들
3) 할아버지의 엄격함
4) 기차
5) 미친여자 한고
3. 나오며

본문내용

영화는 장면 하나 하나에 담긴 의미가 어떤 구심점의 작용을 하기보다는 전체적으로 감각적이고 선형적인 플롯이 큰 축을 이루고 있다. 놀기만 좋아하는 아이들의 순수함, 반면에 그들의 생각없는 행동으로 인한 사고들, 이러한 것들이 영화의 전체적인 맥락이라고 할 수 있겠다.
1) 친근감
찌는듯한 더위에 나뭇잎사이로 비추는 뜨거운 햇빛, 펼쳐진 들판, 아이들은 개울가에서 뛰어 놀고 영화에서 보여주는 영상미는 여름철, 뉴스가 끝나고 편집해서 보여주는 영상을 보는 듯 하다. 또 거기에 덧붙여지는 평온한 배경음악들, 이 영화를 표현하자면 생동감이 살아있는 영화라고 해야할까? 이 영화는 다소 차갑고 냉정한 시선(강도인 숙부의 친구들의 등장)도 보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어린아이들의 순수함의 비중이 나에게는 더 다가왔다. 영화의 주인공 이름부터 친근감이 있는 이름이다. 주인공인 동동, 그리고 그의 동생 탱탱. 너무나도 모음조화에 잘 어울리는 이름들, 그래서 그런지 그들이 행한 잘못들이 이상하게 느껴지기보다는 귀엽게 보였다.
2) 도시아이들과 시골아이들
이 영화는 도시아이들이 시골에 가서 이루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볼 때 도시와 시골은 조화보다는 부조화로 흐를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도시아이들인 동동, 탱탱과 시골아이인 아정국 일행은 처음부터 조화를 이룬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