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집으로>를 보고나서

등록일 2002.12.0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평소 영화를 자주본다.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은 극장을 찾는다. 그러나 항상 그랬다. 그냥 아무생각 없이 웃고 싶어서 쓸데없이 웃기는 영화들만 주로 봐온게 사실이다. 그러다 보니 어렵거나 너무 잔잔한건 답답해서 보기도 싫었다. 하지만 그러던 날중 다른영화를 보러갔다가 '집으로'예고편을 보게 되었다. 너무너무보고싶었다. 집으로를 본건 올해 4월경이다. 이 영화를 보고 나서 난 내가 태어나서 본 영화들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영화 중에 하나로 꼽게되었다. 먼지 풀풀날리는 시골길에 상우와 엄마가 서 있다. 상우는7살난 남자아이고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상우네 집에 무슨 사정이 생겼는지 상우는 77살의 귀먹고 늙은 외할머니와 단둘이 지내야만 하게 되었다. 상우는 요즘 아이들을 대변한다. 버릇없고 무례하다. 어른무서운줄 모르고 공경할줄도 모른다. 오락을 좋아하고. 롤러브레이드 타는걸 좋아하고. 햄과 치킨을 좋아한다. 할머니는77살이다. 말도못하고 글도 못 쓰고 듣지도 못한다. 게다가 할머니는 시골에서만77년을 살아오셨다. 세상물정도 모르시고 거의 자급자족으로 살아오셨다. 그런 상우와 할머니가 만났다. 상우는 듣지못하고 말도 못하는 할머니와 처음 만나자마자 "병어리 병신" 이라고 놀린다. 상우는 짜증이 난다. 그럴 수밖에 없다. 놀이터도 없고 친구도 없고 산구석에 쳐박힌 낡고 좁은 집에서 그나마 전자오락기로 시간을 보냈는데 밧데리가 떨어졌다 . 그런데 시골 슈퍼에서는 밧데리도 팔지 않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집으로' 감상문 2페이지
    기차를 타고, 버스를 타고, 먼지 풀풀 날리는 시골길을 한참 걸어 엄마와 일곱 살 상우가 할머니의 집으로 가고 있다. 버스를 탄 마을 사람들과 상우 모자는 마치 선이라도 그은듯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할머니와 상우의 험난..
  • [문화와 철학] 집으로 김을분 할머니의 행복찾기 1페이지
    할머니의 불행은 돈으로 해결이 될 수 없다. 촬영 6개월간 한 번도 찾지 않은 가족들도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과연 무엇이 할머니를 행복하게 해 줄 것인가? 내가 생각한 답은 '시간'이다. 시간만이 할머니의 불행을 종식시..
  • [영화]영화-집으로 감상문 3페이지
    오래 전, 외할머니와 외할아버지가 살아 계셨을 때, 우리 가족은 그 시골로 가끔 가곤 했다. 오후에 출발해서 밤늦게 도착하면 그 작은 동네 마을 중 오직 한 곳에만 불이 켜져 있었다. 그 곳에는 밤늦은 시각임에도 불구하고 반갑..
  • 영화 집으로를 보고 2페이지
    주연배우가 연기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심지어 영화를 본 적도 없는) 70대의 시골 할머니라는 사실이 영화 "집으로"에 대한 나의 관심과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한국영화도 헐리우드형 블럭버스터가 점차 늘어나고 스타급 주연배우..
  • [영화] 영화 '집으로'를 보고나서... 2페이지
    ‘이 땅의 모든 외할머니께 이 영화를 바칩니다.’라고 뜨는 영화 속 마지막 자막(감독이 영화를 제작하게 된 동기이기도 한)과 같이 영화는 외할머니의 전형적인 모습을 한편의 정물화로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경우에 한편의 수채화..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lt;집으로&gt;를 보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