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쪽날개로 날아온 새'를 보고...

등록일 2002.12.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 해방된 지 반세기가 훌쩍 지나갔다. 일본 제국주의로부터 우리 민족은 치욕의 시간, 시련의 시간을 보내왔고, 그러한 고통을 겪은 사람들 중 강제로 종군 위안부로 끌려간 여성들의 아픔이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현재의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중일 전쟁과 태평양 전쟁으로 일본의 식민지에서 젊은 여성들을 강제 동원하여 군인들의 성적 노리개가 된 여성들.. 오늘 내가 본 연극은 바로 그러한 종군 위안부가 된 여성들에 대한 아픔과 고통을 내용으로 한 극단 '굴레'의「반쪽 날개로 날아온 새」이다. 학교 이곳저곳에 이 연극 포스터가 붙어져 있어 마침 연극 한편을 보고 소감문을 내야하는 때에 좋은 기회가 될 거 같아 티켓을 사고 춘천에 있는 봄내 예술 극장에서 관람하게 되었다. 이 연극은 지워지지 않는 고통스러운 기억으로 괴로워하는 위안부 여성 3명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다. 한 일본군이 패망 사실을 알리는 것으로 이 극이 시작된다. 중국 간도의 한 포로 수용소의 장면에서 이곳에서 순이, 금주, 봉기는 고향으로부터 이곳으로 끌려와 위안부 생활을 하고 있다. 가난 때문에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꾐에 넘어가 이 곳 간도까지 오게 된 이들은 서로 의지하고 살고 있다. 몇 년 간의 위안부 생활로 정신이 나간 순이는 자신의 옷자욱에 핏자국을 지우려 애쓰고, 성병으로 몸이 상한 봉기는 모든 것을 체념하고 중국군을 상대로 몸을 팔고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여성과 사회]연극감상문-위안부에 관련된 연극 4페이지
    ‘나비’라는 연극은 위안부라는 다소 예민한 주제를 다룬 작품이다. 평소 연극을 좋아하는 나는 여성영화보다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연극을 보고 싶은 생각에 대학로로 향했고 나비라는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위안부 3명의 할머..
  • [연극감상문] 트로이의 여인들 1페이지
    외국인 연출가가 참여한 우리네 위안부 이야기는 어떨까 궁금한 마음 때문에 찾은 공연장에서는 비장한 기운마저 흘렀다. 다른 관객들도 <트로이의 여인들>이라는 이 연극의 제목에서부터 유리피데스의 고대 그리스 비극을 떠올렸던 것일까..
  • “헤다가블러”연극 감상문 3페이지
    `헤다 가블러`는 1891년에 초연된 작품으로 운명을 지배하려 했으나 스스로 무너져 내려간 이기적이며, 강한 욕구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한 여자의 모습을 그린다. 헤다 가블러는 한국 연극이 아닌 노르웨이 작가, 헨리크 입센이..
  • 연극 "뇌우" 감상문 A+작품 3페이지
    무대의 느낌 내가 연극을 처음으로 본 작품이 얼마 전 봤던 자전거였다. 기존에 대학로 전단지에서 본 연극에 관한 느낌이나 자전거를 관람한 아룽구지 극장의 무대 스케일이나 효과등에서 나는 당연하게 연극은 작은 무대에서 연..
  • 연극 `분장실` 시미즈 쿠니오 作 2페이지
    몇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일본 극작가 시미즈 쿠니오의 분장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서 ‘시꼬구’ 와 같은 지명이 나와서 전체를 꼭꼭 씹어가며 볼 수 없었다. 순간 들리는 낯선 단어들이 극의 흐름을 놓게 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039;반쪽날개로 날아온 새&#039;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