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화성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2.12.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저와 제 여자친구와 화성을 다녀온뒤 쓴 기행문 입니다..
여자친구 리포트 였는데.. 제가 3장정도 글구 마무리는 여자친구가 한 리포트 입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2년 10월 13일 일요일 새벽 6시. ‘날씨가 좋아야 할텐데’라는 기대를 어김없이 무너뜨리며 기상청의 예보대로 비가오기 시작했다. 천둥까지 곁들여 내리는 비는 쉽사리 멈출 것 같지 않았다. 모처럼 주말을 이용해서 안동에서 한참 떨어진 이곳 수원까지 와서 하는 여행인데 이렇게 날씨가 안 좋으니 무척이나 속이 상했다. 하지만 빗소리를 듣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눈을 떴을 때 빗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창밖으로 보이는 날씨는 불과 몇 시간 전에 비가 왔었다 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맑고 화창하였다. 오히려 약간 더운 감도 있었다. 그렇게 무산될 것만 같았던 나의 수원성으로의 여행은 시작되었다. 친구와의 약속에 늦을까 부랴부랴 세면을 하고 집을 나선 시간은 12시가 조금 늦은 시간이었다. 친구와 수원역에서 만나 가기로 했기 때문에 일단 수원역으로 향했다. 수원에 와있는 동안 수원에서 취업한 고향친구의 집에 당분간 묵게 됐는데 그 친구의 집인 '웃거리'라는 곳에서 수원역을 가는 버스를 타는 것은 초행길인 내가 타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을 만큼 수원시의 모든 시내버스는 수원역을 경유했다. 그렇게 쉽게 버스를 타고 5분 정도 지나 역에 도착했을 때 오늘 여행에 같이 동행할 친구와 그야말로 화창한 날씨가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는 둘 다 화성이 초행길이었으므로 교통편을 알기 위해 수원역 앞에 보이는 종합안내소에 갔는데 편리하고 자세한 정보와 한국어뿐만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화성답사] 수원 화성 답사기 6 페이지
    1. 팔달문 팔달문은 보물 제 402호로 지정되어 있는 화성의 남쪽 문이다. 지금은 도로의 한 복판에성의 문과 성벽구조만 덩그라니 남아있지만, 그 위엄은 여전하다. 4거리의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사진촬영을 하기엔 악조..
  • [한국사]수원화성 답사기 17 페이지
    2005년 10월 29일 오후를 답사일로 결정하고 데이트를 핑계로 여자 친구를 불러 동행하기로 하였다. 무작정 답사를 가기 보다는 사전 지식을 갖추고 계획을 세워 답사를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답사에 임할 수 있다는 생각에 ..
  • [역사] 화성 순례기 4 페이지
    팔달문을 자세히 볼 수 없었던 나는 팔달문 보기를 포기하고 팔달산을 오르기 시작하였다. 정상에 있는 화성장대를 보기 위해서였다. 화성장대는 일명 서장대라고도 하며 팔달산 정상에 위치한 지휘본부로서 정면 3칸의 중층 누각으로서 ..
  • [기행문, 감상문] 화성을 다녀와서 4 페이지
    이 장안문에 오르니 화성이 한눈에 들어왔다. 이곳은 그 옛날 한양에서 화성으로 들어오던 관문이다. 장안문을 수문장의 늠름한 모습이 떠올랐다. 좌우에는 동서적대가 당당한 위용을 자랑하며 서있었다. 장안문을 지나 동쪽으로 걷..
  • [인문어학]수원성을 다녀와서 7 페이지
    1792년 초여름 정조는 정약용을 조용히 불러 수원에 새 성을 쌓겠다는 뜻을 밝히고 좋은 방책을 강구하라고 이른다. 정약용은 고심 끝에 기중기의 설계도면을 바치고, 정조는 1794년 1월부터 화성을 쌓는 공사에 착수하고 2년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