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ppl

등록일 2002.12.08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피피엘 광고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ppl이란?
2.ppl등장영화(영화제목과 ppl내용 50여편 나열)
3.보다 자세한 ppl 사례
산책
인터뷰
동감
여고괴담
4.공짜 ppl 사례
5.ppl의 가능성
6.ppl의 효과
7.ppl의 역효과

본문내용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에서 가장 큰 협찬은 아마도 교복일 것이다. 여고라는 공간의 특성상, 대부분의 출연자들이 교복을 입어야만 했으니까. 주인공들은 물론, 한명한명의 엑스트라까지도. 교복은 전편인 <여고괴담>과 마찬가지로 SK 스마트 교복에서 협찬해주었다. 교복은 하복과 동복의 두 계절의 의상이 필요했으며, 스마트에서 그 교복들을 제작, 협찬해 주었다고 한다.
학생들에게 교복 이외의 또 중요한 한가지는 아이템은 바로 가방. 가방은 순수 국내 브랜드인 ㈜아이찜에서 협찬해주었다. 주인공 민아(김민선 분)가 메고 있던 하늘색 가방과 다른 아이들에게 협찬된 가방들 중 일부도 모두 아이찜에서 협찬해 준 것
주인공 중 육상부인 시은(이영진 분)의 운동복과 가방, 운동화는 모두 라피도에서 협찬해 준 것이다. 라피도는 스포츠용품 전문 브랜드로 극중 시은이 육상선수라는 점에 착안, 시은에게 필요한 운동용품을 협찬 지원했다.
영화 제작팀을 위해서 의상을 제작해준 D-pulse 역시 큰 도움을 준 협찬사 중 하나. D-pulse는 극중 효신(박예진 분)의 사복의상 회색 7부 티셔츠를 협찬해주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은 기억하리라 생각되는데, 아이들의 소소한 일상이 담긴 비디오 카메라를 선생님이 압수해서 교무실 책상에 놓아두고 시은의 생일을 기록하고 싶어하던 효신이 그 카메라를 살짝 들고 나오는 장면을…. 옥상에서 카메라를 하늘로 올려든 효신의 모습이 눈가에 아른아른하는데 이 장면에서 협찬된 비디오 카메라는 바로 삼성전자에서 협찬해 준 것이라고.
아이들이 손에 들고 다니는 모든 문구류를 비롯, 민아가 자주색 일기장을 담아서 들고다닌 노란색 파일은 모두 ‘바른손 팬시’에서 협찬해 준 물품들이다.
그리고 화면상에 잘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효신의 손목시계는 ‘엠케이 시계’에서 협찬했다.
영화 한편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많은 협찬품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여고괴담 두번째이야기>의 경우 제한된 공간과 시간 덕분에 다른 영화보다 협찬 아이템이 적은 편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