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c 미국소설] The Yellow Wallpaper

등록일 2002.12.0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20c 미국소설 시간에 발표했던 작가,작품론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작품은 그 작가와 함께 거의 50년 동안 잊혀져 있다가 페미니스트 운동의 새로운 성장과 함께 재발견되었다. 이 작품의 작가 Charlotte Perkins Gilman 은 뛰어나며 심리적이고 극적인 수법으로 한 여자가 정신이상으로 와해되어가는 과정을 묘사했다. 이 이야기는 Gilman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해서 쓴 자서전적인 이야기로서 힘과 직접성, 그리고 상상적인 권위 모두를 갖추고 잇다. 그녀는 원래 활동적인 feminist로서 주로 비(非)소설 작가였다. 그녀의 「여성과 경제학 Woman and Economic」(1898)은 당대 사회 여성들의 상황에 대한 위트였고, 통렬하게 풍자적인 분석이 잘 나타나 잇다. 이 소설은 1920년대 대학 교재로써 사용되었고 7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녀는 여성의 사회경제적인 지위를 다루는 많은 다른 비소설 작품의 작가로서 또한 지칠줄 모르는 청중을 감동시키는 강사였다. 최근 역사가들에 의해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 미국의 여성 운동에서 지성적 지도자로 평가받고 있다.

화자는 일을 하고 싶어하고 특히 글을 쓰고 싶어한다. 그녀가 말하는 이야기는 그녀에게 중요하고, 온전한 정신을 유지하게 만드는 일을 하려는 절망적이면서 비밀스런 시도인 것이다. 그러나 그녀의 의사이자 남편과 또 같은 의사인 오빠에게서 받는 의학적인 충고는 그녀에게 일을 빼앗아 간다. 그들의 처방은 완전한 휴식과 마음의 비움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