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기] 해인사 답사기

등록일 2002.12.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정말 재미있게 보고 온 해인사에 대해 본 순서대로 설명과 함께 잘 정리 해 놓았습니다~*^ㅅ^*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출발하면서...
▶ 해인사를 둘러보며..
▶ 떠나면서...

본문내용

▶ 출발하면서...
큰 수술로 입원을 하고 계셨던 어머니의 퇴원 날짜와 사학과 수업의 일환이었던 답사의 날짜가 겹쳐 답사를 가지 못하였다. 답사를 못 간 사람들은 다른 곳이라도 둘러보고 오라시던 교수님의 말씀에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 동문 후배들이 해인사를 추천해서 후배들이랑 함께 해인사로 가기로 결정을 하고 주말을 이용하여 10월 19일에 출발하기로 계획을 세워 준비를 했다. 수업이라는 개념보다는 친한 후배들이랑 바람도 쐴 겸 재미나는 여행을 간다는 느낌으로 집을 나섰다. 재미난 여행을 위해서 맛있는 음식들로 분담해서 챙기고 이거저것 좋은 느낌들을 남겨오기 위해서 디지털 카메라도 챙기는 등 많은 준비를 해서 출발을 했다. 택시를 타고 집을 떠난 후, 지하철역에 도착해 지하철을 타고 내려 서부정류장에서 후배들을 만나 고속버스를 타고 해인사로 행하였다. 후배들을 만나기 전까지는 그 전날에 잠도 설치고 아침부터 서둘렀더니 정신이 없었다. 흔들리는 고속버스 안에서 즐거운 게임도 하고, 음악도 듣고, 시원한 캔 맥주도 들이키니 정신이 들기 시작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해인사 답사기 3페이지
    11월 11일 화요일 한문학사 수업의 연장으로 가야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해인사 답사를 다녀왔다. 늦가을의 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수님 이하 학우들은 아침 일찍 해인사로 출발하였고 피치못할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나는..
  • 해인사 답사기 13페이지
    강의실에서만 접했던 최치원균여 그리고 팔만대장경을 직접 느끼고 볼 수 있는 답사를 떠나기로 했다. 이번 답사는 한문학 강의의 일환으로 한문학 연고지를 찾아 나서는 것이었다. 그곳은 불보(佛寶)사찰인 통도사, 승보(僧寶)사찰인..
  • 해인사 답사기 4페이지
    11월 8일 토요일, 구름 한점 없는 맑은 날씨에 설레임과 함께 해인사로 향했다. 말동무가 없다는 것이 섭섭했지만 깊은 관찰과 감상을 위해 단독으로 간 것이다. 제법 쌀쌀한 날씨였지만 옷을 두툼하게 입고 있어 추위를 느끼진 못..
  • 해인사 답사보고서 2페이지
    나는 이 한국 미술사를 들으면서 어디를 답사를 가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다. 비록 서울에 살기는 하지만 서울에 대해 너무 몰라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던 중 우리 가족은 이번에 내가 이번 학기를 마치고 군대도 가야해서 추석 이후..
  • 해인사 기행문 3페이지
    10월 29일, 오전 10시 아침부터 비가 와서 그런지 바닥이 촉촉이 젖어있었다. 날씨는 생각보다 포근하고 맑아서 답가가기에 정말 좋은 날씨였다. 이번 해인사 답사는 자가 차량이 있는 현호선배와 함께 가기로 마음을 맞추고 해인..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