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문학] 전쟁과 평화와 닥터지바고에 대하여

등록일 2002.12.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전쟁과 평화
2닥터 지바고

본문내용

전쟁과 평화에 대하여

톨스토이가 7년에 걸쳐 쓴 대서사시 〈전쟁과 평화〉는 일반적으로 세계문학에서 2~3번째로 꼽히는 대 소설로 간주되고 있다.
그는 이 작품에 온 정열을 쏟아 이전 작품을 훨씬 능가하는 범주와 기법을 구사했다. 여기에서는 인생의 모든 소재가 짜여져 거대한 직물을 만들어내며, 풍부한 자료와 수많은 인물들이 탁월하게 객관적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어쩌면 그 어떤 소설도 이 작품처럼 사실적인 세부묘사의 능숙함과 상상을 초월하는 정교함, 그리고 다양한 심리분석으로 인생의 전체적인 인상을 완벽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지는 못할 것이다.

" 닥터 지바고 "

구 소련의 시인이자 소설가인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유일한 소설 『닥터 지바고』를 「콰이강의 다리」「아라비아의 로렌스」「인도로 가는 길」「위대한 유산」을 감독한 거장 데이비드 린이 영화화한 것이다.
파스테르나크는 현대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스크리아빈에게 작곡 공부를 할 정도로 음악에 심취했었으나 이후 진로를 바꿔 역사와 철학을 공부한 후 1914년 처녀시집『구름 속에 쌍동이』를 출간하면서 시인의 길로 들어섰다. 이후 많은 시를 쓰고 여러 권의 시집을 낸 파스테르나크는 1931년 시와 소설의 결합형태의 시집『스펙토르스키』를 발표하고 1957년 그의 첫 소설이자 유일한 소설 『의사 지바고』를 완성한 후 소련에서 발표할 길이 없자 이탈리아에서 출간한다. 이후 1958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나 당 간부들의 제동에 의해 수상을 포기하고 만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